2024년 11월 21일 목요일

2024 Hamamatsu Competition 2nd Stage Day 3 (17 November 2024)

 (사진)


2024년 11월 17일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 2차 III

ACT CITY Hamamatsu Concert Hall / 하마마쓰 액트 시티 콘서트홀


2차 참가자들은 (1)과 (2)를 모두 연주해야 한다. 전체 공연 시간은 40분을 넘지 않아야 한다. 새로운 작품(2)은 2차의 첫 번째 곡으로 연주해야 한다.


(1) 다음 고전, 낭만, 근대 및 현대 작곡가 중 2개 이상의 시기에 작곡한 2개 이상의 작품(공개된 작품에 한함). 1차에서 선택한 작품은 제외해야 한다.


고전주의 :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낭만주의 : 슈베르트, 멘델스존, 쇼팽, 슈만, 리스트, 프랑크, 브람스, 생상스, 차이코프스키, 그리그

근현대 : 포레, 드뷔시, 스크리아빈, 라흐마니노프, 쇤베르크, 라벨, 버르토크, 풀랑크, 메시앙, 베베른, 베르크, 프로코피에프, 쇼스타코비치, 시마노프스키, 도루 다케미쓰, 아키라 미요시, 미치오 마미야, 아키오 야시로


(2) 제12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를 위해 일본 작곡가(사루야 토시로 사루야)가 작곡한 신작(약 5~분 소요). 신작의 악보는 콩쿠르 3개월 전에 각 참가자에게 발송된다. 이 작품은 콩쿠르 전에 대중 앞에서 연주되어서는 안 된다.


10:30

88 Sung Ho Yoo (Korea) / 유성호 (대한민국, 1996)

1st Stage - Yamaha

Schönberg Suite, Op. 25 / 쇤베르크 모음곡

I. Präludium

II. Gavotte

III. Musette

IV. Intermezzo

V. Menuett

VI. Gigue

Chopin Etude in Ab, Op. 10 No. 10 / 쇼팽 연습곡 10번


2nd Stage - Yamaha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Haydn Andante & Variation in f, Hob. XVII:6 / 하이든 <안단테와 변주곡>

Rachmaninov Piano Sonata No. 2 in b flat, Op. 36 (1931 revised version)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소나타 2번 개정판

I. Allegro agitato

II. Non allegro - Lento

III. Allegro molto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1 in g, K. 478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1번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o

Schumann Kreisleriana, Op. 16 / 슈만 크라이슬레리아나

I. Äußerst bewegt

II. Sehr innig und nicht zu rasch

III. Sehr aufgeregt

IV. Sehr langsam

V. Sehr lebhaft

VI. Sehr langsam

VII. Sehr rasch

VIII. Schnell und spielend

Shostakovich Prelude & Fugue in Db, Op. 87 No. 15 / 쇼스타코비치 전주곡과 푸가 15번


Final Stage

Prokofiev Piano Concerto No. 2 in g, Op. 16 /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2번

I. Andantino

II. Scherzo. Vivace

III. Intermezzo. Allegro moderato

IV. Allegro tempestoso


페이지 터너 없이 아이패드를 들고나온다. 야마하로 지정곡에서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자유롭게 강약을 조절하며 펼쳐나간다. 의자가 1차에서 보던 것과 다르다. 스타인웨이 의자 맞나? 하이든은 스타인웨이로 표현하면 더 좋을 것 같지만, 야마하로 하는 것도 의외로 좋다. 그러다가 라흐마니노프에서 돌변한다. 야마하의 장점을 살려서 연주하는데 때로는 끈적하게 때로는 가볍고 맑고 투명하게... 1차도 되게 치열했는데 2차도 다들 너무 잘해... 대부분 내가 왜 2차에 진출했는지 증명하는 모습. 1악장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2악장에서는 짙게 터치한다. 역시 개정판을 들으니 좋다. 히히히! 2악장에선 지난날을 회고하는 것 같다. 온 힘을 다해 마무리하는 3악장에서는 1악장과 2악장을 되돌아보는 것 같다.


(사진)


11:10

55 Zixiao Li (China) / 지샤오 리 (중국, 1994)

1st Stage - Steinway

Haydn Piano Sonata No. 33 in c, Hob. XVI:20 /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33번

I. Moderato

II. Andante con moto

III. Finale. Allegro

Liszt Etude d’exécution transcendante No. 10 in f /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10번


2nd Stage - Steinway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Beethoven Fantasy in g, Op. 77 / 베토벤 환상곡

Chopin Piano Sonata No. 2 in b flat, Op. 35 / 쇼팽 피아노 소나타 2번

I. Grave - Doppio movimento

II. Scherzo

III. Marche funèbre. Lento

IV. Finale. Presto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1 in g, K. 478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1번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o

Chopin 24 Preludes, Op. 28 / 쇼팽 24개 전주곡

No. 1 in C

No. 2 in a

No. 3 in G

No. 4 in e

No. 5 in D

No. 6 in b

No. 7 in A

No. 8 in e

No. 9 in E

No. 10 in c#

No. 11 in B

No. 12 in g#

No. 13 in F#

No. 14 in e flat

No. 15 in Db

No. 16 in b flat

No. 17 in Ab

No. 18 in f

No. 19 in Eb

No. 20 in c

No. 21 in Bb

No. 22 in g

No. 23 in F

No. 24 in d


Final Stage

Brahms Piano Concerto No. 1 in d, Op. 15 /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1번

I. Maestoso

II. Adagio

III. Rondo. Allegro non troppo


의자가 바뀌었다. 페이지 터너 없이 종이 악보를 들고나온다. 나이가 있다 보니 지정곡에서 경험 같은 게 느껴진다. 2차와 3차에 쇼팽이 있는데 쇼팽 콩쿠르에서 치려던 곡들을 여기서 하려고? 순서를 바꿔서 베토벤 먼저 연주. 되게 남성적인 베토벤인데 쇼팽도 그렇다. 사실 쇼팽 피아노 소나타 2번 1악장은 남자처럼 쳐야 한다고 배웠다. 1악장에서 남성적인 패시지가 지나 서정적인 부분이 나오니 입으로 뻥끗하면서 노래하는 게 보인다.


Intermission


(사진)


12:20

14 Zixi Chen (China) / 지시 천 (중국, 2002)

1st Stage - Kawai

Chopin Etude in Gb, Op. 10 No. 5 “Black Keys” / 쇼팽 연습곡 5번 <흑건>

Chopin Nocturne No. 17 in B, Op. 62 No. 1 / 쇼팽 녹턴 17번

Liszt Reminiscences de Robert le diable de Meyerbeer, S. 413 / 리스트 - 마이어베어 오페라 <악마 로베르>의 회상


2nd Stage - Kawai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Chopin Piano Sonata No. 2 in b flat, Op. 35 / 쇼팽 피아노 소나타 2번

I. Grave - Doppio movimento

II. Scherzo

III. Marche funèbre. Lento

IV. Finale. Presto

Messiaen: Vingt regards sur l’enfant Jesus No. 15 “Le Baiser de l’enfant Jesus” / 메시앙 <아기예수를 바라보는 20개의 시선> 중 15번 <아기예수의 입맞춤>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1 in g, K. 478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1번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o

Beethoven Piano Sonata in C, Op. 2 No. 3 /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번

I. Allegro con brio

II. Adagio

III. Scherzo. Allegro

IV. Allegro assai

Chopin Ballade No. 3 in Ab, Op. 47 / 쇼팽 발라드 3번


Final Stage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 3 in d, Op. 30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I. Allegro ma non tanto

II. Intermezzo. Adagio

III. Finale. Alla breve


아무것도 없이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암보로 지정곡 연주. 가와이로 연주하니 무겁게 느껴진다. 이어서 쇼팽 소나타는 약간 성급하게 시작. 2021 쇼팽 콩쿠르 1차에서 탈락했는데 여기서도 걸러질 듯. 메시앙은 뭔가 몽환적으로 들린다. 이래서 가와이 선택?


(사진)


13:00

77 Akito Tani (Japan) / 아키토 다니 (일본, 2003)

1st Stage - Kawai

Rachmaninov Etude-tableau in e flat, Op. 33 No. 6 / 라흐마니노프 회화적 연습곡 작품 33-6

Stravinsky 3 Movements from Petrushka / 스트라빈스키 <페트루슈카의 3개의 악장>

I. Danse russe / 러시아의 춤

II. Chez Pétrouchka / 페트루슈카의 방

III. La Semaine grasse / 사육제의 시장


2nd Stage - Kawai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Prokofiev Sarcasms, Op. 17 / 프로코피에프 풍자

I. Tempestoso

II. Allegro rubato

III. Allegro precipitato

IV. Smanioso

V. Precipitosissimo

Brahms Variations on a Theme by Paganini in a, Op. 35 / 브람스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변주곡>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1 in g, K. 478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1번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o

C.P.E. Bach Sonata in g, Wq. 65-17, H. 47 / 카를 필리프 에마누엘 바흐 소나타 Wq. 65-17, H. 47

Beethoven Fantasy in g, Op. 77 / 베토벤 환상곡

Schumann Symphonic Etudes, Op. 13 / 슈만 <교향적 변주곡>


Final Stage

Brahms Piano Concerto No. 2 in Bb, Op. 83 /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

I. Allegro non troppo

II. Allegro appassionato

III. Andante

IV. Allegretto grazioso


이번에도 암보로 연주하나 했더니 페이지 터너가 종이 악보를 들고나온다. 가와이로 연주하니 건반을 그대로 치는 게 아니라 피아노 속에 있는 해머를 치는 것 같다. 프로코피에프도 어두워서 가와이 선택? 궁극적으로는 브람스 때문인 것 같다. 프로그램에 파가니니 변주곡이라고만 되어 있어서 둘 다 할 것 같았는데 예상대로 둘 다 연주했다. 1권과 2권을 이어서 연주할 때는 1권에서 연주했던 주제를 생략하고 2권을 시작한다. 1권에서 막바지에 집중력이 흐트러지더니 2권에서 초반에 뭐지? 순간 손가락이 돌아가지 못했는지 멜로디 라인만 겨우 맞춘 듯.


Intermission


(사진)


15:15

30 Yi-Teng Huang (Taiwan) / 이텅 황 (대만, 1998)

1st Stage - Kawai

Mozart Fantasy in d, K. 397 / 모차르트 환상곡 K. 397

Schubert Impromptu in f, Op. 142 (D. 935) No. 1 / 슈베르트 즉흥곡 작품 142-1

Scriabin Etude in c#, Op. 42 No. 5 / 스크리아빈 연습곡 작품 42-5


2nd Stage - Kawai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Debussy Images, Book I: II. Hommage à Rameau / 드뷔시 영상 1집 중 2번 <라모를 찬양하며>

Chopin Piano Sonata No. 3 in b, Op. 58 / 쇼팽 피아노 소나타 3번

I. Allegro maestoso

II. Scherzo. Molto vivace

III. Largo

IV. Finale. Presto non tanto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1 in g, K. 478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1번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o

Beethoven Piano Sonata No. 30 in E, Op. 109 /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30번

I. Vivace ma non troppo - Adagio espressivo

II. Prestissimo

III. Gesangvoll, mit innigster Empfindung. Andante molto cantabile ed espressivo

Stravinsky 3 Movements from Petrushka / 스트라빈스키 <페트루슈카의 3개의 악장>

I. Danse russe / 러시아의 춤

II. Chez Pétrouchka / 페트루슈카의 방

III. La Semaine grasse / 사육제의 시장


Final Stage

Prokofiev Piano Concerto No. 3 in C, Op. 26 /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3번

I. Andante - Allegro

II. Tema con variazioni

III. Allegro, ma non troppo


페이지 터너가 악보를 들고 따라 나온다. 의자가 바뀌었다. 가와이로 연주하니 지정곡이 무겁고 심오하게 느껴진다. 드뷔시도 뭔가 어둡다. 쇼팽도 마찬가지라 가와이 고른 듯. 쇼팽 소나타 3번을 들어보니 그냥 그렇다. 쇼팽 콩쿠르 3차에서 나오지 않을 연주인 것 같다. 3악장이 갈수록 지루해진다. 연주가 끝나고 박수 소리가 크다. 일본 청중의 쇼팽 사랑은 대단한 듯.


(사진)


15:55

22 Miku Fujihira (Japan) / 미쿠 후지히라 (일본, 1999)

1st Stage - Kawai

Soler Piano Sonata in c#, R. 21 / 솔레르 피아노 소나타 R. 21

Debussy Etude No. 3 “Pour les quartes” / 드뷔시 연습곡 3번 <4도를 위하여>

Albéniz Ibéria, Book I: I. El Puerto / 알베니스 모음곡 <이베리아> 1권 중 2번 <해안> 

Albéniz Ibéria, Book IV: III. Eritaña / 알베니스 모음곡 <이베리아> 4권 중 3번 <에리타냐>


2nd Stage - Kawai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Brahms 25 Variations & Fugue on a theme by Händel in Bb, Op. 24 / 브람스 <헨델 주제에 의한 변주곡과 푸가>

Aria

Variation 1

Variation 2 Animato

Variation 3 Dolce

Variation 4 Risoluto

Variation 5 Espressivo

Variation 6

Variation 7 Con vivacita

Variation 8

Variation 9 Poco sostenuto

Variation 10 Energico

Variation 11 Dolce

Variation 12 Soave

Variation 13 Largamente, ma non più

Variation 14 Sciolto

Variation 15

Variation 16 Ma marcato

Variation 17 Più mosso

Variation 18 Grazioso

Variation 19 Leggiero und vivace

Variation 20 Legato

Variation 21 Dolce

Variation 22

Variation 23 Vivace e staccato

Variation 24

Variation 25

Fuga

Scriabin Piano Sonata No. 4 in F#, Op. 30 / 스크리아빈 피아노 소나타 4번

I. Andante

II. Prestissimo volando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2 in Eb, K. 493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2번

I. Allegro

II. Larghetto

III. Allegretto

Chopin 24 Preludes, Op. 28 / 쇼팽 24개 전주곡

No. 1 in C

No. 2 in a

No. 3 in G

No. 4 in e

No. 5 in D

No. 6 in b

No. 7 in A

No. 8 in e

No. 9 in E

No. 10 in c#

No. 11 in B

No. 12 in g#

No. 13 in F#

No. 14 in e flat

No. 15 in Db

No. 16 in b flat

No. 17 in Ab

No. 18 in f

No. 19 in Eb

No. 20 in c

No. 21 in Bb

No. 22 in g

No. 23 in F

No. 24 in d


Final Stage

Ravel Piano Concerto in G / 라벨 피아노 협주곡

I. Allegramente

II. Adagio assai

III. Presto


2차에서도 가와이. 페이지 터너가 종이 악보를 들고나온다. 지정곡을 가와이로 치는데 야마하처럼 들리는 건 뭐지? 지정곡은 좋았는데 헨델 변주곡에서 첫 번째 변주곡에서 삐끗하네~ 어차피 정보가 하나도 없어서 아닐 것 같았다. 큰 무대 경험 부족인지 소리가 뭉개진다. 스크리아빈도 아무래도 완성도에선 떨어지는 느낌. 3차 레퍼토리를 보니 내년 쇼팽 콩쿠르를 생각하나?


Intermission


(사진)


17:05

68 Korkmaz Can Sağlam (Turkey) / 코르크마즈 잔 살람 (튀르키예, 1999)

1st Stage - Yamaha

Granados Goyescas, Op. 11: V. El amor y la muerte. Balada / 그라나도스 고예스카스 중 5번 <사랑과 죽음 - 발라드>

Schubert/Liszt Schwanengesang, S. 560 No. 3 Aufenthalt / 슈베르트 연가곡 <백조의 노래> 중 3번 <나의 집> (리스트 편곡)

Scriabin Etude in g#, Op. 8 No. 9 / 스크리아빈 연습곡 작품 8-9


2nd Stage - Yamaha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Chopin Barcarolle in F#, Op. 60 / 쇼팽 뱃노래

Scriabin Piano Sonata No. 3 in f#, Op. 23 / 스크리아빈 피아노 소나타 3번

I. Drammatico

II. Allegretto

III. Andante

IV. Presto con fuoco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2 in Eb, K. 493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2번

I. Allegro

II. Larghetto

III. Allegretto

Händel Suite No. 3 (Set I) in d, HWV 428 / 헨델 모음곡 3번

I. Präludium

II. Allegro (Fugue)

III. Allemande

IV. Courante

V. Air & 5 variations

VI. Presto

Rachmaninov Piano Sonata No. 1 in d, Op. 28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소나타 1번

I. Allegro moderato

II. Lento

III. Allegro molto


Final Stage

Brahms Piano Concerto No. 1 in d, Op. 15 /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1번

I. Maestoso

II. Adagio

III. Rondo. Allegro non troppo


참가자가 먼저 등장하고 페이지 터너가 종이 악보를 들고나온다. 2라운드 마지막 날의 유일한 유럽 참가자. 8명을 살펴보고 대놓고 투표하기 시작? 1차에선 누가 쇼팽 콩쿠르 나갈 건지 물색하다가 죄다 떨어지니깐 2차부턴 에라 모르겠다~ 3차에서도 유럽을 하나라도 더 보자는 태도로 돌변했다. 히히히! 되도록 유러피언 7명이 3차에 다 붙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겨버렸다. 그중에 한두 명은 떨어지겠지만, 결선에 유럽이 1인이라도 그 1인이 나머지 아시안을 다 이길 것이라는 생각이 2018년 대회에 데여서인지 확고해졌다. 사실 튀르키예는 과거 아시아 아니었나? 인종도 그렇고... 지금은 하도 섞여서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생김새가 유럽에 가깝다. 내가 옛날에 튀르키예인에게 유럽인지 아시아인지 물어봤더니 어려운 질문이라고 답했다. 튀르키예어의 전신은 오스만어였지만, 오스만어는 아타튀르크 시절부터 현대 튀르키예어로 바뀌고 로마자를 도입하면서 사라졌다고 나무위키에 나온다. 오스만어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니 모양이 딱 아랍어! 튀르키예 문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은 오스만어를 필수로 배운다고 나온다. 지정곡을 야마하로 치는데도 건반이 아니라 피아노 속 해머를 두드리는 것 같은 느낌은 뭐지? 보다 정확히 말하자면 파즐 사이가 <검은 대지>(Black Earth)를 연주할 때 피아노 현을 손으로 붙잡고 소리를 내는 것에 가깝게 들린다. 이 곡을 쓴 작곡가가 뭔가 단지 건반으로 치는 것 같지 않은 소리라는 효과를 노렸나? 뱃노래 하면 자꾸 쇼팽 콩쿠르가 떠오르는데 내년에 만나게 될까? 하마마쓰에서 4위 밑으로는 내 맘속에서 단호히 쇼팽 콩쿠르 입상자 후보에 없다. 쇼팽 콩쿠르를 보는 내 한 가지 소원이 있다면, 결선에서 프랑스 참가자를 보는 것이다. 프렌치 쇼팽을 느껴보고 싶어서다. 러시아는 어차피 매번 올라오고 폴란드는 홈 어드밴티지로 최소 1명 올려줄 건데 Again 2010 안 되나? 그동안의 입상 경력을 볼 때 여기서 우승까진 무리겠지만, 결선까지 유럽을 느끼고 싶은 사심이 있으니 3차에 대놓고 찍었다는... 흐흐흐! 뱃노래가 끝나고 땀을 닦는다. 1차에서 이 사람이 야마하를 가장 잘 살리는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스크리아빈도 마찬가지. (사실 2차도 다들 쟁쟁하다 보니 누가 야마하 음색을 가장 잘 활용하는지는 뭐라 말하기가 어렵다.) 스크리아빈은 스타인웨이 말고 다른 피아노로 연주할 때 맘에 드는 참가자들이 이번 대회에서 별로 없다시피 하다. 2015년과 2018년에 가와이가 우승해서 이번에도 우승은 가와이로 찍어야 하나 싶기도 하다. 2018년에는 가와이와 야마하가 반반이었다. 연주를 쭉 보니 경쟁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연주를 들려주는 것 같다. 셋째 날의 군계일학? 소나타 3악장에서 자신의 지난 이야기들을 풀어놓는 것 같다. 이제 가장 궁금한 건 마지막 4악장. 과격하진 않고 안정되고 절제된 소리를 낸다.


(사진)


17:45

74 Manami Suzuki (Japan) / 마나미 스즈키 (일본, 2002)

1st Stage - Steinway

Haydn Piano Sonata No. 13 in G, Hob. XVI:6 /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13번

I. Allegro

II. Minuet - Trio

III. Adagio

IV. Allegro molto

Chopin Etude in Gb, Op. 10 No. 5 “Black Keys” / 쇼팽 연습곡 5번 <흑건> 

Szymanowski Metopy, Op. 29: III. Nausicaa / 시마노프스키 메토프 중 3번 <나우시카>


2nd Stage - Steinway

Toshiro Saruya: Division 28 for piano / 도시로 사루야 <피아노를 위한 디비전 28>

Brahms 8 Pieces, Op. 76 / 브람스 8개의 피아노 소품 작품 76

No. 1 Capriccio in f#

No. 2 Capriccio in b

No. 3 Intermezzo in Ab

No. 4 Intermezzo in Bb

No. 5 Capriccio in c#

No. 6 Intermezzo in A

No. 7 Intermezzo in a

No. 8 Capriccio in C

Fauré Valse-caprice in Db, Op. 38 / 포레 왈츠 카프리스


3rd Stage

Mozart Piano Quartet No. 2 in Eb, K. 493 / 모차르트 피아노 콰르텟 2번

I. Allegro

II. Larghetto

III. Allegretto

J.S. Bach: The Well-Tempered Clavier, Book II Prelude & Fugue No. 22 in b flat, BWV 891 / 바흐 평균율 2권 전주곡과 푸가 22번

Szymanowski Metopy, Op. 29: I. Wyspa syren / 시마노프스키 메토프 중 1번 <사이렌의 섬>

Schubert Piano Sonata No. 18 in G, D. 894 /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18번

I. Molto moderato e cantabile

II. Andante

III. Menuetto. Allegro moderato - Trio

IV. Allegretto


Final Stage

Beethoven Piano Concerto No. 3 in c, Op. 37 /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I. Allegro con brio

II. Largo

III. Rondo. Allegro - Presto


페이지 터너가 종이 악보를 들고 뒤따라 나온다. 의자가 또 바뀌었다. 스타인웨이로 지정곡을 들으니 맑고 청아하다. 이번 대회에서 가와이로 브람스를 들어도 좋았는데 아무래도 스타인웨이로 연주해야 깊은 맛이 살지... 2번 카프리치오에서 아기자기하게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는다. 브람스를 여성스러운 섬세함으로 해석한다. 포레의 카프리치오 풍 왈츠는 발랄하게 친다.


(사진)


88 Sung Ho Yoo (Korea) / 유성호 (대한민국, 1996) - Yamaha

55 Zixiao Li (China) / 지샤오 리 (중국, 1994) - Steinway

14 Zixi Chen (China) / 지시 천 (중국, 2002) - Kawai

77 Akito Tani (Japan) / 아키토 다니 (일본, 2003) - Kawai

30 Yi-Teng Huang (Taiwan) / 이텅 황 (대만, 1998) - Kawai

22 Miku Fujihira (Japan) / 미쿠 후지히라 (일본, 1999) - Kawai

68 Korkmaz Can Sağlam (Turkey) / 코르크마즈 잔 살람 (튀르키예, 1999) - Yamaha

74 Manami Suzuki (Japan) / 마나미 스즈키 (일본, 2002) - Steinway


3라운드 진출자들이 발표된 11월 20일에는 바빠서 제대로 못 보고 21일 오후부터 22일 새벽에 걸쳐 2라운드 셋째 날 시청을 끝냈다. 마지막 날에는 사심으로 유럽 1인만 찍었다. 유성호 이후로는 줄줄이 별로였다. 사실 나머지 8명을 보기도 전에 튀르키예만 투표해놓고 이후 다 보고 나서도 그 생각에 대한 변동이 없었다.


(사진)


Results of 2nd Stage

45 Maximilian Karl Kromer (Austria) / 막시밀리안 카를 크로머 (오스트리아, 1996) - Kawai

67 Kazusa Sagawa (Japan) / 가즈사 사가와 (일본, 1998) - Kawai

05 Robert Bilý (Czech Republic) / 로베르트 빌리 (체코, 1997) - Kawai

44 Kaito Kobayashi (Japan) / 가이토 고바야시 (일본, 1995) - Yamaha

10 J. J. Jun Li Bui (Canada) / J. J. 쥔 리 부이 (캐나다, 2004) - Kawai

94 Ryan Zhu (Canada) / 라이언 주 (캐나다, 2003) - Yamaha

11 Valère Burnon (Belgium) / 발레르 뷔르농 (벨기에, 1998) - Yamaha

01 Jonas Aumiller (Germany) / 요나스 아우밀러 (독일, 1998) - Kawai

73 Yutong Sun (China) / 위통 순 (중국, 1995) - Yamaha

88 Sung Ho Yoo (Korea) / 유성호 (대한민국, 1996) - Yamaha

68 Korkmaz Can Sağlam (Turkey) / 코르크마즈 잔 살람 (튀르키예, 1999) - Yamaha

74 Manami Suzuki (Japan) / 마나미 스즈키 (일본, 2002) - Steinway


내가 찍은 사람들과는 9명 일치. 가와이 5, 야마하 6, 스타인웨이 1명 진출. 1차부터 이미 흥미로웠는데 3년 전에 나왔어야 할 참가자들과 3년 후에 나와도 되는 참가자들이 뒤섞여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유럽은 7명 중 5명이 3차에 진출했다. 우크라이나와 폴란드가 탈락했는데 내 바람대로 3차에서도 유럽 참가자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오스트리아 1

일본 3

체코 1

캐나다 2

벨기에 1

독일 1

중국 1

대한민국 1

튀르키예 1


우승 후보는 오스트리아, 체코, 벨기에, 독일, 튀르키예 이렇게 5개국으로 좁혀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