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8일 일요일

Korean Pianist - Seong-Jin Cho


Biography
Seong-Jin Cho has established himself as one of the foremost pianists of his generation. With his overwhelming talent and natural musicality, he is rapidly embarking on a world-class career and is considered one of the most distinctive artists of his generation. He was born on 28 May 1994 in Seoul. He began to play the piano at the age of six and gave his first public recital five years later when he was eleven years old. He also learned violin from age 7 to 12. In 2007-2008 Seong-Jin Cho was the member of Philos Trio with violinist Sewon Cho and cellist Young-Gwang Lee. As a chamber musician, he has been invited to work with the outstanding violinist Kyung-Wha Chung in 2012. After studying with Professors Suk-Ryeon Park and Soo-Jung Shin in Seoul, he studied with Michel Béroff at Paris Conservatoire National Supérieur de Musique since 2012. In January 2016, Seong-Jin Cho signed Solea Management for worldwide management and signed an exclusive contract with Deutsche Grammophon. He enjoys travel, delicious foods, movies and stroll (taking a walk). His most favorite place is Florence in the world. His favorite foods are Italian, Japanese and French things (including croissant, tiramisu cake, pasta, Shin Ramyun, Nagasaki champon, Jin Jjajang and so on). His most favorite color is green because he likes trees. He was influenced from Radu Lupu, Grigory Sokolov and René Magritte. He practices a piano four or five hours for every day.

조성진은 그와 동시대의 가장 중요한 피아니스트들 중의 한 명이다.
압도적인 재능과 자연스러운 음악성으로 세계적 수준의 경력에 빨리 착수했고 그와 동세대의 가장 뛰어난 연주자들 중의 한 명으로 여겨진다.
1994년 5월 28일 서울 출생.
6세 때 친구가 다니는 음악 학원에 놀러 갔다가 우연히 피아노를 배우게 되었다.
11세에 첫 공개 연주회.
7세부터 12세까지 바이올린을 병행하다가 서서 연주하는 바이올린과 달리 앉아서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 선택.
금호아시아나 재단에서 2007년 조성진(피아노), 조세원(바이올린), 이영광(첼로)으로 조성된 필로스 트리오가 피아노 3중주 연주회(금호아트홀)를 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2008년 1월에는 필로스 트리오와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다음해 8월에는 금호아트홀에서 조성진 독주회를 열 수 있도록 했다.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의 제안으로 실내악 무대에 함께 오르기도 했다.
서울에서 박숙련 교수와 신수정 교수 사사.
2012년부터 프랑스 파리 거주 및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에서 미셸 베로프 사사.
2016년 1월 솔레아 매니지먼트와 계약 및 도이체 그라모폰과 전속 계약 체결.
여행과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영화와 산책도 즐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이탈리아 피렌체이다.
(크로와상, 티라미수 케이크, 파스타, 신라면, 나가사키짬뽕, 진짜장 등을 포함하여) 이탈리아, 일본, 프랑스 요리를 좋아한다.
나무를 좋아해서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초록색이다.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준 인물로 라두 루푸, 그리고리 소콜로프, 화가 르네 마그리트를 꼽았다.
연습 시간은 하루에 4~5시간 정도이다.

[Education in Korea]
2001-2007: Singi Elementary School in Seongnam / 성남 신기초등학교 졸업
2003-2006: Seoul Arts Center Academy for Young Musicians / 서울 예술의 전당 음악영재아카데미에서 공부
2007-2010: Yewon School / 예원학교 졸업
2010-2012: Seoul Arts High School /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2012년 도불

[Managements]
France - Solea Management / 프랑스 - 솔레아 매니지먼트
North America - Primo Artists / 북아메리카 - 프리모 아티스트
Italy - Lorenzo Baldrighi Artists Management / 이탈리아 - 로렌초 발드리기 아티스츠 매니지먼트
Spain - Medem Music / 스페인 - 메뎀 뮤직
Japan - Japan Arts / 일본 - 저팬 아츠

Venues [Selection]
Seoul Arts Center / 서울 예술의 전당
Kumho Art Hall / 금호아트홀
Sejong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 / 세종문화회관
Mozart Hall in Seoul / 서울 모차르트 홀
Chamber Hall of the Moscow International House of Music / 모스크바 국제음악하우스 챔버홀
Tokyo Opera City Concert Hall / 도쿄 오페라 시티 콘서트홀
Sagawa Bunko in Mito / 미토 시 사가와 문고(도서관)
Kawai Hall Recital in Tokyo / 도쿄 가와이 홀
Aichi Prefectural Arts Theater Concert Hall / 아이치 현 예술극장 콘서트홀
Hamamatsu Act City / 하마마쓰 액트 시티
Moscow State Tchaikovsky Conservatory Great Hall (Bolshoi Hall) / 모스크바 음악원 대강당 (볼쇼이 홀)
Sapporo Concert Hall Kitara / 삿포로 콘서트홀 기타라
NHK Hall in Shibuya, Tokyo / 도쿄 시부야 NHK 홀
The Symphony Hall in Osaka / 오사카 심포니 홀
Acros Hall in Fukuoka / 후쿠오카 아크로스 홀
Hamamatsu Apollo Hall / 하마마쓰 아폴로 홀
Hibiki Hall in Yamagata / 야마가타 현 히비키 홀
Ginza Yamaha Hall in Tokyo / 도쿄 긴자 야마하 홀
Carnegie Hall in New York / 뉴욕 카네기홀
Shanghai Oriental Art Center / 상하이 동방예술센터
Seongsan Arts Hall in Changwon / 창원 성산아트홀
Busan Cultural Center / 부산문화회관
Fukuoka Symphony Hall / 후쿠오카 심포니 홀
Chuncheon Culture & Art Center / 춘천문화예술회관
LG Arts Center Recital / 서울 LG 아트센터
Moscow State Tchaikovsky Conservatory Great Hall /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대강당
Seongnam Arts Center Concert Hall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Mariinsky Theatre Concert Hall in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 콘서트홀
Seongsan Arts Hall in Changwon / 창원 성산아트홀
Théâtre du Châtelet in Paris / 파리 샤틀레 극장
Incheon Culture & Arts Center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Suntory Hall in Tokyo / 도쿄 산토리 홀
Hamarikyu Asahi Hall in Tokyo / 도쿄 하마리큐 아사히 홀
Tongyeong Concert Hall / 통영국제음악당
Franz Liszt Academy of Music in Budapest Great Hall / 부다페스트 리스트 음악원 대강당
Tchaikovsky Concert Hall in Moscow /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콘서트홀
Hong Kong City Hall / 홍콩 대회당
Warsaw National Philharmonic Concert Hall / 바르샤바 국립 필하모닉 콘서트홀
Symphony Hall in Birmingham / 버밍엄 심포니 홀
Royal Festival Hall in London / 런던 로열 페스티벌 홀
Salle Gaveau in Paris / 파리 살 가보
Concertgebouw in Amsterdam /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보우
Shanghai Grand Theatre / 상하이 대극원
Chongqing Poly Theatre / 충칭 폴리 셔터
Beijing Concert Hall / 베이징 콘서트홀
Karol Szymanowski Philharmonic in Kraków / 크라쿠프 카롤 시마노프스키 필하모닉
Polish Embassy in Brussels / 브뤼셀 폴란드 대사관
Harmony Hall in Fukui Large Hall / 후쿠이 하모니 홀 대강당
Sainokuni Saitama Arts Center Concert Hall / 사이노쿠니 사이타마 예술극장 콘서트홀
Iwate Prefectural Hall in Morioka / 모리오카 시 이와테 현민회관
Niigata-City Performing Arts Center / 니가타 시티 공연예술극장
Aichi Prefectural Arts Theater in Nagoya / 나고야 아이치 현 예술극장
Tokyo Metropolitan Theater / 도쿄 메트로폴리탄 극장
St John's Smith Square in London / 런던 세인트 존 스미스 스퀘어
Lyon National Orchestra Auditorium / 리옹 국립 오케스트라 강당
Grand Théâtre de Provence in Aix-en-Provence / 액상프로방스 프로방스 대극장
Philharmonic Hall Szczecin / 슈체친 필하모닉 홀
Rudolfinum (Dvořák Hall) / 루돌피눔 (드보르작 홀)
Teatro Regio Parma / 파르마 레지오 극장
Hitomi Memorial Hall in Tokyo / 도쿄 히토미 기념 강당
Grand Hall of Philharmonia in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니아 대강당
Conservatoire à Rayonnement Régional de Reims / 랭스 음악원
Great Hall of the Primorsky Stage in Vladivostok / 블라디보스토크 프리모르스키 스테이지 대강당
Håkonshallen in Bergen / 베르겐 하콘 홀
Yellow Lounge Berlin / 옐로우 라운지 베를린
Bergen Performing Arts Center in Englewood / 잉글우드 버겐 공연예술센터
Alice Tully Hall at the Lincoln Center in New York / 뉴욕 링컨 센터 앨리스 툴리 홀
Bulgaria Hall in Sofia / 소피아 불가리아 홀
Liverpool Philharmonic Hall / 리버풀 필하모닉 홀
Liederhalle in Stuttgart / 슈투트가르트 리더할레
Concertgebouw Brugge in Belgium / 벨기에 브뤼허 콘세르트헤보우

Orchestras [Selection]
Euro-Asian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Nanse Kum /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금난새 지휘)
Symphony Orchestra of Moscow State Chopin College of Musical Performance under Vladimir Ryzhaev / 모스크바 국립 쇼팽 음대 심포니 오케스트라 (블라디미르 리자예프 지휘)
Seoul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Myung-Whun Chung or Yan Pascal Tortelier / 서울시향 (정명훈, 얀 파스칼 토르틀리에 지휘)
Tokyo Symphony Orchestra under Otomo Naoto / 도쿄 심포니 오케스트라 (오토모 나오토 지휘)
Nagoya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Ken'ichiro Kobayashi / 나고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겐이치로 고바야시 지휘)
Korean Symphony Orchestra under Eun-Seong Park /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박은성 지휘)
Sapporo Symphony Orchestra under Alexander Bülow / 삿포로 심포니 오케스트라 (알렉산더 뷜로프 지휘)
Hamamatsu Symphony Orchestra under Hakaru Matsuoka / 하마마쓰 심포니 오케스트라 (하카루 마쓰오카 지휘)
NHK Symphony Orchestra under Mathias Husmann, Vladimir Fedoseyev or Myung-Whun Chung /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티아스 후스만, 블라디미르 페도세예프, 정명훈 지휘)
Bucheon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Hunjung Lim /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임헌정 지휘)
Shanghai Sinfonietta under Xu Zhong / 상하이 신포니에타 (슈종 지휘)
Changwon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Chi-Young Jung / 창원시향 (정치용 지휘)
Czech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Myung-Whun Chung /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명훈 지휘)
Chuncheon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Jung-Hyun Baek / 춘천시향 (백정현 지휘)
State Chamber Orchestra of Russia under Alexey Utkin or Mikhail Pletnev / 러시아 스테이트 실내 오케스트라 (알렉세이 우트킨, 미하일 플레트네프 지휘)
Russian National Orchestra under Alexander Dmitriev or Mikhail Pletnev /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 (알렉산더 드미트리예프, 미하일 플레트네프 지휘)
Ural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Dmitry Liss / 우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드미트리 리스 지휘)
Rundfunk-Sinfonieorchester Berlin under Marek Janowski /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렉 야노프스키 지휘)
Gwangju Symphony Orchestra under Christian Ludwig / 광주 심포니 오케스트라 (크리스티안 루트비히 지휘)
Suwon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Daejin Kim / 수원시향 (김대진 지휘)
Orchestre Philharmonique de Radio France under Myung-Whun Chung /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명훈 지휘)
Mariinsky Orchestra under Valery Gergiev /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발레리 게르기에프 지휘)
Münchner Philharmoniker under Lorin Maazel /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로린 마젤 지휘)
Sinfonieorchester Basel under Mikhail Pletnev / 바젤 심포니 오케스트라 (미하일 플레트네프 지휘)
Daegu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Sung Kwak / 대구시향 (곽승 지휘)
Israel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Asher Fisch /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아셔 피쉬 지휘)
Tbilisi Symphony Orchestra under Vakhtang Kakhidze / 트빌리시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흐탕 카히제 지휘)
St. Petersburg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Nikolai Alexeev or Yuri Temirkanov /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니콜라이 알렉세예프, 유리 테미르카노프 지휘)
Tokyo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Mikhail Pletnev or Myung-Whun Chung /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미하일 플레트네프, 정명훈 지휘)
Budapest Festival Orchestra under Mikhail Pletnev /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미하일 플레트네프 지휘)
Danish National Symphony Orchestra under Mikhail Pletnev / 덴마크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미하일 플레트네프 지휘)
Rundfunk-Sinfonieorchester Berlin under Marek Janowski /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렉 야노프스키 지휘)
Warsaw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Jacek Kaspszyk / 바르샤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야체크 카스프쉬크 지휘)
Polish National Radio Symphony Orchestra in Katowice under Alexander Liebreich / 카토비체 폴란드 국립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알렉산더 리브라이히 지휘)
Philharmonia Orchestra under Vladimir Ashkenazy /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지휘)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under Jakub Hrůša / 로열 콘세르트헤보우 오케스트라 (야쿠프 흐루샤 지휘)
Poznań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Tadeusz Strugała / 포즈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타데우쉬 스트루가와 지휘)
Prague Symphony Orchestra under Pietri Inkinen /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 (피에트리 인키넨 지휘)
Artur Rubinstein Philharmonic Orchestra of Łódz under Jose Maria Florencio / 우지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호세 마리아 플로렌시오 지휘)
Orchestre National de Lyon under Leonard Slatkin / 리옹 국립 오케스트라 (레너드 슬래트킨 지휘)
London Symphony Orchestra under Gianandrea Noseda /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아난드레아 노세다 지휘)
Sinfonia Varsovia under Aziz Shokhakimov or Grzegorz Nowak / 신포니아 바르소비아 (아지즈 쇼하키모프, 그제고르츠 노박 지휘)
Royal Liverpool Philharmonic Orchestra under Vasily Petrenko / 로열 리버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바실리 페트렌코 지휘)

Festivals [Selection]
International Festival "Young Musical Kremlin" in Moscow / 모스크바 <영 뮤지컬 크렘린> 국제 페스티벌
Seoul Spring Chamber Music Festival /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
Castleton Festival in Virginia, USA / 미국 버지니아 주 캐슬턴 페스티벌
International Festival "Musical Kremlin" in Moscow / 모스크바 <뮤지컬 크렘린> 국제 페스티벌
Olympus Hall Festival in Seoul / 서울 올림푸스 홀 개관 페스티벌
Pacific Music Festival in Sapporo / 삿포로 태평양 음악제 (PMF)
Great Mountains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 대관령국제음악제
Duszniki-Zdrój International Chopin Piano Festival / 두슈니키 즈드루이 국제 쇼팽 피아노 페스티벌
Busan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 부산 국제 음악제
Peace & Piano Festival in Suwon / 수원 피스 & 피아노 페스티벌
Grand Festival in Daejeon / 대전 그랜드 페스티벌
Inaugural Festival at the IBK Chamber Hall in Seoul Arts Center / 서울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개관 기념 페스티벌
DMZ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in Yeoncheon / 연천DMZ국제음악제
Festival of Polish Music in Kraków / 크라쿠프 폴란드 음악제
Stars of the White Nights Festival in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백야의 별들> 페스티벌
International Keyboard Institute and Festival in New York / 뉴욕 국제 키보드 인스티튜트 겸 페스티벌
Steinway Festival at the Mozart Hall in Seoul / 모차르트 콘서트홀 개관 10주년 기념 스타인웨이 페스티발
Moscow Easter Festival in Tyumen / 튜멘 모스크바 부활절 페스티벌
Hong Kong Arts Festival / 홍콩 예술제
Easter Festival in Aix-en-Provence / 액상프로방스 부활절 페스티벌
Klavier Festival Ruhr in Essen / 에센 루르 클라비어 페스티벌
Prague Spring Festival / 프라하의 봄 페스티벌
Nagoya Festival / 나고야 국제 음악제
International Festival "Musical Collection" in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페스티벌 <뮤지컬 컬렉션>
Festival Chopin a Paris / 파리 쇼팽 페스티벌
Nohant Festival Chopin / 노앙 쇼팽 페스티벌
Les Flâneries Musicales de Reims / 랭스의 음악 산책
Far East Festival in Vladivostok / 블라디보스토크 극동 페스티벌
Festival International de Piano "La Roque d'Anthéron" / 라 로크 당테롱 국제피아노페스티벌
Chopin and his Europe Festival in Warsaw / 바르샤바 쇼팽과 그의 유럽 페스티벌
Bolzano Festival / 볼차노 페스티벌
Stresa Festival in Italy / 이탈리아 스트레사 페스티벌
Beaulieu Classic Festival in Nice / 니스 볼리유 클래식 페스티벌
Piano Extravaganza Festival in Sofia / 소피아 피아노 엑스트라바간차 페스티벌
Mariinsky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in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국제피아노페스티벌

Repertoires [Selection]
Solo
Scarlatti Sonata in E, L. 23 / 스카를라티 소나타 L. 23
Scarlatti Sonata in d, L. 422 / 스카를라티 소나타 L. 422
Bach French Suite No. 5 in G, BWV 816 / 바흐 프랑스 모음곡 5번
Bach Prelude and Fugue in C# from WTC I, BWV 848 / 바흐 평균율 1권 3번 전주곡과 푸가
Mozart 6 Variations on "Salve tu, Domine" in F, KV 398 / 모차르트 <주여, 행복을 내리소서>에 의한 6개 변주곡
Mozart 12 Variations on "Ah, vous dirai-je maman", K. 265 / 모차르트 프랑스 민요 <아! 어머니, 당신께 말씀드릴게요>에 의한 12개 변주곡 (작은 별 변주곡)
Mozart Sonata No. 3 in Bb, K. 281 / 모차르트 소나타 3번 K. 281
Mozart Sonata No. 12 in F, K. 332 / 모차르트 소나타 12번 K. 332
Mozart Fantasy in d, K. 397 / 모차르트 환상곡 K. 397
Mozart Rondo in a, KV 511 / 모차르트 론도 KV 511
Beethoven Bagatelle in a, WoO 59 "Für Elise" / 베토벤 바가텔 중 <엘리제를 위하여>
Beethoven Sonatas Nos. 5, 7, 8, 14, 23, 24, 31 / 베토벤 소나타 5, 7, 8, 14, 23, 24, 31번
Chopin Impromptu No. 1 in Ab, Op. 29 / 쇼팽 즉흥곡 1번
Chopin Variations brillantes in Bb, Op. 12 / 쇼팽 화려한 변주곡 작품 12
Chopin Scherzo Nos. 2, 4 / 쇼팽 스케르초 2, 4번
Chopin Valse brillante in Eb, Op. 18 / 쇼팽 화려한 대왈츠 작품 18
Chopin Valse brillante in Ab. Op. 34 No. 1 / 쇼팽 화려한 왈츠 작품 34-1
Chopin Waltz in F, Op. 34 No. 3 / 쇼팽 <고양이 왈츠>
Chopin Waltz in Db, Op. 64 No. 1 "Minuet" / 쇼팽 <강아지 왈츠>
Chopin Polonaise in Ab, Op. 53 "Heroique" / 쇼팽 폴로네즈 6번 <영웅>
Chopin 4 Ballades / 쇼팽 4개 발라드
Chopin 24 Preludes, Op. 28 / 쇼팽 24개 프렐류드 작품 28
Chopin 12 Etudes, Op. 10 / 쇼팽 12개 에튀드 작품 10
Chopin Mazurka in c#, Op. 30 No. 4 / 쇼팽 마주르카 작품 30-4
Chopin 4 Mazurkas, Op. 33 / 쇼팽 4개의 마주르카 작품 33
Chopin Mazurka in c#, Op. 50 No. 3 / 쇼팽 마주르카 작품 50-3
Chopin Nocturne No. 2 in Eb, Op. 9 No. 2 / 쇼팽 녹턴 2번 작품 9-2
Chopin Nocturne No. 13 in c, No. Op.48-1 / 쇼팽 녹턴 13번 작품 48-1
Chopin Nocturne No. 15 in f, Op. 55 No. 1 / 쇼팽 녹턴 15번 작품 55-1
Chopin Nocturne No. 20 in c#, Op. posth. / 쇼팽 녹턴 20번 <유작>
Chopin Sonata No. 2 in b flat, Op. 35 / 쇼팽 소나타 2번
Chopin Fantasy in f, Op. 49 / 쇼팽 환상곡
Schumann Variation on the name "Abegg for Piano in F, Op. 1 / 슈만 아베크 변주곡
Schumann Fantasiestucke, Op. 12 / 슈만 환상 소곡집
Schumann Kinderszenen, Op. 15: VII. Traumerei / 슈만 <어린이 정경> 중 7곡 <트로이메라이>
Schumann Allegro in b, Op. 8 / 슈만 <알레그로> 작품 8
Liszt Hungarian Rhapsody No. 8 in f# / 리스트 헝가리 광시곡 8번
Liszt Paraphrase de Concert sur "Rigoletto" de Verdi, S. 434 / 리스트-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에 의한 콘서트 패러프레이즈 (리스트 편곡)
Liszt Grandes études de Paganini No. 3 La Campanella / 리스트-파가니니 연습곡 3번 <라 캄파넬라>
Liszt Apres une lecture du Dante - Fantasia quasi Sonata from "Annees de pelerinage - Deuxieme annee. Italie" / 리스트 순례의 연보 2권 <이탈리아> 중 <단테를 읽고>
Liszt Etude d'execution transcendante No. 1 in C "Preludio" /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1번 <전주곡>
Liszt Etude d'execution transcendante No. 10 in f /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10번
Liszt Piano Sonata in b, S. 178 / 리스트 소나타 b단조
Liszt Valse oubliée No. 1 / 리스트 <잊힌 왈츠> 1번
Liszt En Rêve / 리스트 꿈에서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
Scriabin Etude in c#, Op. 2 No. 1 / 스크리아빈 에튀드 작품 2-1
Scriabin Etude in d#, Op. 8 No. 12 / 스크리아빈 에튀드 작품 8-12
Tchaikovsky Dumka in c, Op. 59 "Scene rustique russe" / 차이코프스키 둠카 <러시아의 농민 풍경>
Tchaikovsky: The Seasons, Op. 37bis No. 10 October "Autumn Song" / 차이코프스키 사계 중 10월 <가을 노래
Tchaikovsky: The Seasons, Op. 37bis No. 12 December. Christmas Week / 차이코프스키 사계 중 12월 <크리스마스 주간>
Shchedrin Concert Etude, "Tchaikovsky Etude" / 셰드린 연주회용 연습곡 <차이코프스키 에튀드>
Schubert Sonata No. 13 in A, D. 664 (Op. 120) / 슈베르트 소나타 13번
Schubert Sonata No. 19 in c, D 958 / 슈베르트 소나타 19번
Schubert Moments musicaux in f, D. 780 (Op. 94) No. 3 / 슈베르트 악흥의 한때 작품 94-3
Schubert Impromptu in Bb, D. 935 (Op. 142) No. 3 / 슈베르트 즉흥곡 작품 142-3
Schubert Impromptu in f, D. 935 (Op. 142) No. 4 / 슈베르트 즉흥곡 작품 142-4
Brahms Hungarian Dance No. 1 in g, WoO 11 / 브람스 헝가리 무곡 1번
Debussy Children's Corner / 드뷔시 피아노 모음곡 <어린이 차지>
Debussy Suite Bergamasque / 드뷔시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Debussy Etude No. 8 Pour les agrement / 에튀드 8번 <꾸밈음을 위하여>
Debussy Prelude, Book I No. 4 Les sons et les parfums tournent dans l'air du soir / 드뷔시 프렐류드 1권 4번 <소리와 향기가 저녁 공기 안에서 맴도네>
Debussy Prelude, Book I No. 11 Book La danse de Puck / 드뷔시 프렐류드 1권 11번 <퓌크의 춤>
Debussy Prelude, Book I No. 12 Minstrels / 드뷔시 프렐류드 1권 12번 <음유시인>
Bartok 5 Rumanian Folk Dances for Piano / 버르토크 5개의 루마니아 민속 춤곡
Bartok Out of Doors / 버르토크 <문 밖에서>
Ravel Miroirs: IV. Alborada del Gracioso / 라벨 <거울> 중 4곡 <어릿광대의 아침 노래>
Ravel: Juex d'eau / 라벨 <물의 유희>
Ravel: La Valse / 라벨 <라 발스>
Ravel Valses nobles et sentimentales / 라벨 <우아하고 감상적인 왈츠>
Prokofiev Sonata Nos. 2, 3 / 프로코피에프 소나타 2, 3번
Prokofiev Romeo and Juliet, Op. 75: VI. Montagues and Capulets / 프로코피에프 모음곡 <로미오와 줄리엣> 중 6곡 <몬타규 가와 캐퓰렛 가>
Alban Berg: Piano Sonata, Op. 1 / 알반 베르크 소나타 작품 1
Akira Nishimura: Daydream / 아키라 니시무라 <한낮의 꿈> (백일몽)
Benjamin Yusupov: Subconscious Labyrinths / 베냐민 유수포프 <잠재적인 미로>
Mozart/Volodos: Turkish March / 모차르트 <터키 행진곡> (볼로도스 편곡)
Bizet/Horowitz: Carmen Variations / 비제/호로비츠 <카르멘 변주곡>

Chamber Music
Brahms Hungarian Dances for 4 Hands Nos, 1, 2, 5 / 브람스 4개의 손을 위한 헝가리 무곡 1, 2, 5번
Rachmaninoff Suite No. 1 Fantaisie-tableau for 2 Pianos, Op. 5 / 라흐마니노프 2대의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1번
Brahms Variations in Bb on a theme by Haydn for 2 Pianos, Op. 56b / 브람스 2대의 피아노를 위한 <하이든의 주제에 의한 변주곡>
Mendelssohn Piano Trio No. 2 in c, Op. 66 / 멘델스존 피아노 트리오 2번 작품 66
Schubert Piano Trio No. 2 in Eb, D. 929 (Op. 100) / 슈베르트 피아노 3중주 작품 100
Mendelssohn Piano Sextet in D, Op. 110 / 멘델스존 피아노 6중주 작품 110
Liszt Malediction, S. 121 for piano and orchestra / 리스트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저주>
Sarasate Zigeunerweisen for 2 Violins, Op. 20 / 사라사테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치고이네르바이젠
Sarasate Navarra for 2 Violins, Op. 33 / 사라사테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나바라
Mozart Violin Sonata No. 23 in D, K. 306 /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23번
Beethoven Violin Sonata No. 7 in c, Op. 30-2 /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7번
Prokofiev Violin Sonata No. 1 in f, Op. 80 / 프로코피에프 바이올린 소나타 1번
Szymanowski Noctturno e Tarantella, Op. 28 / 시마노프스키 - 바이올린을 위한 녹턴과 타란텔라 작품 28
Brahms Piano Quartet No. 1 in g, Op. 25 / 브람스 피아노 콰르텟 1번
Rachmaninov Waltz and Romance for 6 Hands / 라흐마니노프 6개의 손을 위한 왈츠와 로망스 연주

Concerto
Chopin 2 Piano Concertos / 쇼팽 피아노 협주곡 전곡
Beethoven Triple Concerto in C, Op. 56 / 베토벤 3중주 협주곡
Beethoven 5 Piano Concertos /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Grieg Piano Concerto in a, Op. 16 /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Ravel Piano Concerto in G / 라벨 피아노 협주곡
Mendelssohn Concerto for Violin and Piano in d / 멘델스존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Tchaikovsky Piano Concerto No. 1 in b flat, Op. 23 /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Mozart Piano Concerto No. 20 in d, K. 466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Mozart Piano Concerto No. 21 in C, K. 467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1번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s. 2, 3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 3번
Liszt Piano Concerto No. 1 in Eb /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1번
Prokofiev Piano Concerto Nos. 1, 2 & 3 /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1, 2, 3번

Awards
2004 - 7th Korean National Chopin Competition of Young Pianists in Seoul, Korea [Elementary School Low Level Division] 3rd prize / 서울 제7회 한국 쇼팽 콩쿠르 [초등부 저학년] 3위
2004 - 9th Eumak Chunchu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Grade 4 Division] 1st prize / 제9회 음악춘추 콩쿠르 초등4학년부 1위
2004 - Student Art Contest in Gyeonggi-do in Korea 1st prize / 경기도 학생예술경연대회 1위
2004 - 3rd Chung-Ang University National Piano Competition for Students in Seoul, Korea 1st prize / 서울 제3회 중앙대학교 전국 학생 피아노 콩쿠르 1위 (9월)
2005 - 54th Ewha Kyunghyang Music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Division] 2nd prize / 제54회 이화 경향 콩쿠르 초등학교부 2위
2005 - Eum Yeon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Grade 5-6 Division] 1st prize with Eun-Sil Yoo (Korea) / 음연 콩쿠르 [초등5~6학년부] 류은실과 공동 1위
2006 - 55th Ewha Kyunghyang Music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Division] 1st prize / 제55회 이화 경향 콩쿠르 초등학교부 1위 (4월)
2006 - 1st Eumaksekye Young Artist Contest in Korea Grand Prize / 제1회 음악세계 콩쿠르 전체 대상
2007 - 11th Eum Yeon Winter Music Camp Competition in Korea 1st prize / 제11회 음연 겨울음악캠프콩쿠르 1위
2008 - The Music Association of Korea New Artist Prize ex-aequo with Eun-Sil Yoo (Korean pianist) / 한국음악협회 주최 한국음악상 - 류은실과 신인상 공동 수상 (2월)
2008 - 6th International Chopin Competition for Young Pianists in Moscow, Russia 1st prize, Youngest Prize, Concerto Prize, Polonaise Prize and Jury Award / 러시아 모스크바 제6회 쇼팽 청소년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최연소 특별상, 협주곡 특별상, 폴로네즈 특별상 및 심사위원상 (9월, 심사위원 9명 중 7명이 1위로 선택)
2009 - Korea Image Award / 한국 이미지 상 (1월)
2009 - 14th Hamamatsu International Piano Academy Competition in Japan 1st prize / 일본 제14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아카데미 페스티벌 콩쿠르 1위 (3월)
2009 - 7th Hamamatsu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Japan 1st prize, Best Performer of the Japanese Work and The Mayor of Sapporo Award (first Asian and youngest winner) / 일본 제7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삿포로 시장상 및 일본인 작품 최우수 연주상 (11월, 아시아 최초이자 역대 최연소 우승)
2009 - Performance Series Louvres 2011-2012 Season Audition Pass /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2011~2012 시즌 공연 시리즈 오디션 합격 (12월)
2010 - "100 Koreans who will shine and out in 2020" by The Dong-A Ilbo / 동아일보 <10년 후 한국을 이끌 100인>에 선정 (5월)
2010 - 4th Youth Hero Award in Seoul / 서울 제4회 젊은 영웅상 (10월)
2011 - 14th Tchaikovsky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in Moscow, Russia 3rd prize and Bronze Medal / 러시아 모스크바 제14회 차이코프스키 국제음악콩쿠르 3위 및 동메달 (7월)
2011 - 6th Daewon Music Awards in Seoul "Best New Artist" Prize / 서울 제6회 대원음악상 신인상 (11월)
2014 - 14th Arthur Rubinstein International Piano Master Competition in Tel Aviv, Israel 3rd prize, Competition Bronze Medal, Arnold & Marjorie Ziff Prize, Junior Jury Prize and Special Prize for the Best Performer of Chamber Music ex-aequo with Andrejs Osokins (Latvia) / 이스라엘 텔아비브 제14회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국제피아노마스터콩쿠르 3위, 콩쿠르 동메달, 아놀드-마조리 지프 상, 청소년 심사위원상 및 안드레이스 오소킨스(라트비아)와 실내악 최우수 연주 특별상 공동 수상 (11월)
2015 - 17th Chopi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Warsaw, Poland 1st prize and Fryderyk Chopin Society Prize for best performance of a polonaise / 폴란드 바르샤바 제17회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및 폴로네즈 특별상 (10월)
2015 - 23rd Young Artist of the Year Award [Music Section] Special Prize /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제23회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음악 부문 특별상 (11월)
2015 - Medalem Młodego Pozytywisty (Young Positivist Medal) in Poznan, Poland / 폴란드 포즈난에서 젊은 실증주의자 메달(?) 수상 (12월)
2016 - 10th Pony Chung Innovation Award / 제10회 포니정 혁신상 (7월)

Discography
2007 Kumho Prodigy Concert Series Collection 3 DVD / 2007 금호영재 콘서트 시리즈 컬렉션 3 DVD
Prize winners of the Sixth Moscow International Frederick Chopin Competition for Young Pianists 2008 DVD / 2008년 제6회 모스크바 쇼팽 청소년 국제피아노콩쿠르 입상자들 DVD
The 7th Hamamatsu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 DVD / 2009년 제8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 실황 음반 및 DVD
Seong-Jin Cho - Winner of the 17th International Chopin Piano Competition 2015 (DG, November 2015) / 2015년 제17회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 우승 실황 음반 (2015년 11월 DG)
2015 Chopin Competition Live Blue Series CD (Chopin Institute, March 2016) / 2015 쇼팽 콩쿠르 실황 블루 시리즈 음반 (2016년 3월 쇼팽 협회)
2015 Chopin Competition Live DVD (Chopin Institute, July 2016) / 2015 쇼팽 콩쿠르 실황 DVD (2016년 7월 쇼팽 협회)
First Studio Recording - Chopin Piano Concerto No. 1 & 4 Ballades (DG, November 2016) / 첫 스튜디오 레코딩 -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 및 발라드 전곡 (2016년 11월 DG)

Chamber Music Collaboration
Piano Trio with violinist Sewon Cho and cellist Young-Gwang Lee / 바이올리니스트 조세원, 첼리스트 이영광과 피아노 트리오 협연
Piano Duo with Soo-Jung Shin, Jun-Hee Kim, Yeol-Eum Son or Alexander Moutouskine / 신수정, 김준희, 손열음, 알렉산더 무투즈킨과 피아노 듀오 협연
Sejong Soloists / 세종 솔로이스츠
Daniel Cho, violinist / 바이올리니스트 조성원
Han Kim, clarinet / 클라리넷 연주자 김한
Yujin Jang, violinist /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Hyuk Joo Kwun, violinist /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Min-Ji Kim, cellist / 첼리스트 김민지
Camerata Chamber Orchestra under Andrei Kruzhkov / 카메라타 실내 오케스트라 (안드레이 크루즈코프 지휘)
Kumho Asiana Soloists / 금호아시아나 솔로이스츠
Festival Strings Lucerne under Achim Fiedler / 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 (아힘 피들러 지휘)
TIMP Ensemble / 팀프 앙상블
Zia Shin and Clara Jumi Kang, violinists /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클라라 주미 강
Kyung-Wha Chung, violinist /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Reviews [Selection]
"탁월한 음감과 피아노 실력을 자랑한 조군에게 1등은 당연하다" - 2008년 모스크바 청소년 쇼팽 콩쿠르에서 러시아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장 니콜라이 페트로프.

"14살의 어린 나이에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한 것은 정말 대단한 일" - 2008년 모스크바 청소년 쇼팽 콩쿠르에서 선화예고 음악실장 이양숙.

"Amazian of the Week! Cho Seong-Jin, Piano Prodigy...Cho's 'Daydream for piano' was softly interpreted withholding sense of strain. He exerted high technique in following Chopin's Etude 10-1 and Liszt's Etude d'execution transcendante No. 10. In Schumann's 'Fantasiestrueke,' he distinguished each piece with each different color, and beautifully showed cadence that appeared and then disappeared." - The official report on the Hamamatsu competition's Web site, about Cho's performances on the second round of the event

“이번 주의 놀라운 사람! 피아노 영재 조성진...하마마쓰 콩쿠르 2라운드에서 조성진의 ‘피아노를 위한 백일몽’ 연주는 부담감을 주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해석했다. 그는 다음의 쇼팽 에튀드 작품 10-1과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10번에서 고도의 테크닉을 발휘했다. 슈만의 환상소곡집에서 그는 각각의 작품을 각각 다른 색깔로 구별했고, 나타나고 나서 사라지는 카덴차를 아름답게 보여주었다.” - 2009년 하마마쓰 콩쿠르 홈페이지에서 2라운드 연주에 대한 공식 보고서.

음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간이나 경험이 필요한데도, 단지 테크닉뿐 아니라 음악의 큰 그림을 볼 줄 안다. 내가 칭찬을 잘 안 하는 지휘자로 유명한데, 그에게만큼은 아끼고 싶지 않다. - 지휘자 정명훈, 조선-중앙일보 인터뷰 중에서.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피아니스트 김대진 선생님(한국예술종합대학 교수)은 "나이답지 않게 성숙한 연주를 하는 게 조 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1차 예선 때부터 너무 눈에 띄어 결선에서 다른 결과가 나올 여지가 없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조성진의 스승이었던 신수정 선생님(서울대 음대 명예교수)은 “음악을 크게 보고 즐기며 연주하는 학생이다. 어디까지 성장할지 가늠하기 힘들다”고 평가했다.

성진이는 자기 할 일은 기대한 것 이상 책임지고 딱딱 해내거든요. 옆길 보지 않습니다. - 조성진의 스승 신수정, 동아일보 인터뷰 중에서.

나이를 믿기 힘들 정도로 음악적으로 이미 성숙했고, 대회 초반부터 단연 돋보였다. -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김대진, 하마마쓰 콩쿠르 심사위원, 조선일보 인터뷰 중에서.

하마마쓰 콩쿠르 때 실시간 동영상 중계를 지켜봤다. 당시 보여준 실력으로 2010년 쇼팽 콩쿠르에 나갔다면 최상위 등수를 받을 수 있다고 본다. - 피아니스트 임동민, 2005년 쇼팽 콩쿠르 3위.

"An overwhelming and extraordinary talent" - Japanese pianist Hiroko Nakamura

“오랜만에 들어본 월등하고 거대한 재능...14세 때 이미 완성된 면모를 보여준 조성진은 쇼팽뿐만 아니라 여러 작곡가의 작품을 두루 잘 친다. 인성도 훌륭한 피아니스트.” - 일본의 레전드 피아니스트 나카무라 히로코, 2009 하마마쓰 콩쿠르 심사위원장.

놀랍다는 표현으로 부족하다. 집중력이 무섭다. - 일본 오케스트라 협회 상임고문 오카야마 나오모토, 2010년 3월 일본 데뷔 리사이틀 리뷰.

뜨겁고도 강하게 ‘미래’를 연주하다… ‘열정’ 소나타와 ‘전람회의 그림’ 등 연주회의 중심을 이룬 두 곡에서 그는 강주(强奏)의 뜨거움 쪽에 콘트라스트를 맞춰 강인한 타건을 자랑했다. ‘전람회의 그림’ 중 ‘우마차(Bydlo)’는 마차가 눈앞에 있는 듯한 강주로 시작했고 마무리 부분에서도 최약주에 다가가지 않았다. 경묘한 터치의 ‘껍질 붙은 병아리 춤’이나 회화적인 니시무라의 곡에서도 시종 일정한 볼륨을 유지해 색다른 느낌을 주었다. 전반적으로 나이답지 않은 꿋꿋하고 강건한 이미지로 전체 연주를 끌어갔지만 악곡 해석에 있어서는 세부까지 정련되지 않은 면도 귀에 들어왔다. ‘열정’ 소나타 첫 악장은 휘몰아치는 듯한 제1주제에 뒤따르는 온화한 제2주제로의 전개가 다소 조급하게 이어졌다. 베토벤 특유의 질풍노도를 표현한 3악장에서는 왼손과 오른손의 대화가 정교했고 쉴 새 없이 몰아치는 압도감을 느끼게 했지만 사소한 미스터치가 귀에 걸리기도 했다. 순수 국내파 연주가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이 피아니스트는 이날 연주회에서 기대 이상의 역량을 과시했다. 아직 어리다 할 그의 나이와 치열함은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약속하고 있다. - 기교 ★★★★ 해석 ★★★☆ 2010년 3월 9일 중앙일보 기사.

"The youngest competitor to make the later rounds, 17 year old South Korean pianist Seong Jin Cho took Third Prize and he certainly has plenty of virtuoso chops. His playing was uniformly clean and unfazed by any technical challenge no matter how difficult, but I missed the kind of in depth musical approach to pieces like the Schumann Humoreske and the Beethoven Sonata Op. 110, and the color and character needed to do justice to Mussorgsky's Pictures at an Exhibition which he plays well now but will play better in a few years. The fireworks in the Tchaikovsky and Rachmaninoff 3rd Concertos he handles admirably, even astonishingly for such a youngster, but he lacks some of the drama to make them really effective." - Timothy Gilligan for New York Concert Review (25 July 2011)

“차기 라운드를 만들 최연소 참가자, 17세의 한국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3위에 입상했고 그는 확실히 거장적인 요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의 연주는 한결같이 깨끗하고 아무리 어려워도 어떤 기술적인 도전에도 동요하지 않았지만, 나는 슈만의 위모레스크와 베토벤 소나타 31번 같은 작품의 음악적인 접근의 깊이면에서 어느 정도 놓쳤고, 색깔과 특징이 그가 현재 잘 연주하는 그러나 몇 년 안에 잘 연주하게 될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공정하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1번과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의 폭죽들은, 어린 연주자에게 놀랍게도 그가 훌륭하게 다루지만, 그는 그것들을 실제로 효과적으로 만드는 드라마가 조금 부족하다.” - 티모시 길리간, 2011년 7월 25일 뉴욕 콘서트 리뷰.

한국의 뜨거운 이슈인 라이징 스타 조성진의 에너지 넘치는 연주는 음악제에 참여한 해외 교수들조차 기립박수를 보내는 감동을 자아냈다. 조성진 군은 슈만 환상 소곡집과 라벨 ‘라 발스’,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를 선보였는데, 각 곡의 음악적 색채와 분위기를 잘 살려 원숙한 연주를 들려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 2012년 8월 11일 DMZ 국제음악제 기사.

"Seong-Jin Cho is a more puzzling case. He had a lot of fans at the competition, and the jury clearly thought highly of him. He overcomes the thorniest technical problems easily and has a neat and polished surface but, I think he has an insecure grasp of the rhetoric — the language and grammar — of 18th and 19th century repertoire. His Bartók Out of Doors Suite and his account of the required piece (Subconscious Labyrinths again) were compelling, but pretty much all of the earlier music he played suffered from fussiness and the constant (and maddening) cheating of climaxes in an attempt to make them more dramatic. As with actors of a certain kind, you can see the gears working — also, like Lang Lang, I found Mr. Cho hard to watch." - Timothy Gilligan for New York Concert Review (13 June 2014)

“조성진은 더 알쏭달쏭한 경우이다. 그는 콩쿠르에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고, 심사위원들은 분명히 그를 높이 생각했다. 그는 골치 아픈 기술적인 문제들을 쉽게 극복하고, 단정하며 세련된 모습을 갖추고 있지만, 나는 그가 불안정한 미사여구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18세기와 19세기 레퍼토리의 언어와 문법. 그의 버르토크 모음곡 ‘문 밖에서’와 지정곡(잠재적인 미로)은 강렬했지만, 그가 연주했던 거의 모든 초기 음악은 그것들을 더 극적으로 만들려는 시도로 안달복달함, 끊임없는(그리고 미치게 하는) 클라이맥스의 속임수로 고통 받았다. 특정 종류의 배우와 마찬가지로, 당신은 기어가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또한, 랑랑처럼, 나는 조성진을 보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 티모시 길리간, 2014년 6월 13일 뉴욕 콘서트 리뷰.

When the Danish Radio interviewed Mikhail Pletnev before the concert with Seong-Jin Cho, he said this. "He (Seong-Jin Cho) has two special things … three. First, he has very good piano technique, those not limited. Second, which I like very much is he's very natural so he has natural feeling for music and finally No.3 is that I still can feel that he has got some good potential for developing his abilities and his talent."

“조성진의 장점은 한계가 없는 테크닉, 자연스럽게 타고난 음악성, 아직까지도 다 드러나지 않은 그의 능력과 재능 발전에 대한 좋은 잠재성이다.” - 2015년 2월 코펜하겐에서 덴마크 라디오와 가졌던 미하일 플레트네프의 인터뷰 중에서 발췌.

"This is gold!" - Krystian Zimerman, Polish pianist

“대체 이 친구가 누구야? 금메달이네!” - 조성진의 쇼팽 콩쿠르 결선 연주가 끝나자마자 폴란드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짐머만이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결선 참가자 10명의 협주곡 연주 중에서 조성진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장 시적이고 품위 있으며 감동적인 연주를 들려주었다... 특히 조성진이 연주하는 느린 악장(로망스)의 첫 부분은 더 할 나위 없이 순수하고 균형이 잡혀 있었으며 그가 악기로부터 이끌어내는 음색은 참으로 아름다웠다. 빠른 부분에서도 수정처럼 선명했으며 언제나 잘 다듬어진 연주였다.” - 피아니스트 지.

“(결선 무대에서) 조성진의 빛나는 협주곡 연주는 충격이었다... 그가 협주곡에서 들려준 완벽함과 자신감은 다른 경쟁자들을 가려버리고 말았다. 대개 결선에서는 나중에 연주하는 것이 유리하다고들 하지만, 조성진은 오히려 10명의 결선 참가자들 중에서 가장 먼저 연주해서 다른 참가자들의 연주를 잊게 만들었다.” - 인터내셔널 피아노.

테크닉이 무조건 빨리 치는 것이 다가 아닌데 조성진은 건반을 완전 장악한다. 쇼팽 음악에 대한 완벽하게 환상에 가까운 이해력을 가지고 있다. 조성진은 초월적인 연주를 선보이며 쇼팽 콩쿠르의 확실한 우승자로 등장했다. - Artur Szklener / 아르투르 슈클레네르 쇼팽 협회 감독.

조성진 우승! 단군왕검 이래 최고의 역사! - 음악평론가 박제성.

백인들의 아성이던 피겨 스케이팅에서 김연아가 올림픽 금메달을 딴 것과 맞먹을 만한 감동과 쾌거. - 피아니스트 김용배 전 예술의전당 사장.

“재치와 혜안을 느낄 수 있다. 음 빛깔이 밀도 있고 긴장감이 스며있다.” - 2015 쇼팽 콩쿠르 실황 음반에 대한 피아니스트 김주영의 평가.

"Cho has an enviable ability to make every note sound distinct and clear, shaping and balancing each phrase perfectly...he superbly demonstrated his understanding of Chopin's stated intent: 'calm and melancholy', giving the impression of a thousand happy memories. It's a kind of moonlight reverie on a beautiful spring evening." – ★★★★★ Robert Gainer from Bachtrack (4 November 2015)

“조성진은 모든 음의 소리를 탁월하고, 분명하고, 각각의 프레이즈를 완벽하게 진행하고 평형을 유지하게 만드는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그는 여러 사람들에게 행복한 추억의 감동을 주면서 쇼팽의 정해진 의도(침착성과 우울함)에 대한 그의 이해를 뛰어나게 발휘했다. 그것은 일종의 아름다운 봄날 저녁의 달빛 몽상이었다. - ★★★★★ 로버트 게이너, 2015년 11월 4일 바흐트랙.

"Seong-Jin Cho gave a poised and confident reading of Chopin No.1, alertly accompanied, and another composer that Ashkenazy has consistently championed. Cho conjured a sound from the Steinway that was clean yet fibrous, neither bright nor forced, and his playing was scintillating without showiness and sovereign in terms of phrasing. Technically effortless (the art that conceals art), the music was loaded with unaffected expression, if maybe just a little too preordained. Best, perhaps, was the nocturnal musing of the slow movement, raptly delivered by the pianist and nicely traced by bassoonist Ursula Leveaux, this 'Romanze' magically vanishing into a gleeful and graceful Finale." - Colin Anderson at the Classicalsource (5 November 2015)

“조성진은 기민하게 반주된, 아쉬케나지가 지속적으로 지지하는 또 다른 작곡가인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침착하고 자신감 있게 연주했다. 조성진은 밝은 것도 인위적인 것도 아닌, 맑으면서도 튼튼한 스타인웨이 피아노로부터 소리를 정복했고, 그의 연주는 겉만 번지르르하지 않고 눈부셨으며, 프레이징에 있어 최고였다. 기술적으로 힘이 들지 않으면서(예술을 감추는 예술), 지나친 예견이 있다면 음악이 영향을 받지 않은 표현으로 채워졌다. 최고는 아마도 피아니스트에 의해 황홀하게 전달되고 바순 연주자 우르술라 르보에 의해 멋지게 지원된 느린 악장(2악장)의 녹턴풍의 사색이었을 것이다. 이 로만체(2악장)는 기쁘고 우아한 피날레(3악장) 속으로 매혹적으로 사라진다.” - 콜린 앤더슨, 2015년 11월 5일 클래시컬소스.

"There's no doubting the strength and clarity of Cho's technique, which is combined with a bright, forward piano sound; passages in the outer movements especially glittered fetchingly." - ★★★☆☆ Andrew Clements at the Guardian (6 November 2015)

“조성진의 밝은 앞으로의 피아노 소리와 결합된 테크닉의 장점(특히 마음을 사로잡아 반짝거렸던 악장들 외부의 패시지들)과 명료성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 ★★★☆☆ 앤드류 클레먼츠, 2015년 11월 6일 가디언 지.

"Many young pianists (especially the Russians) tend to play Chopin with a hard, diamond-cut edge, but not Seong-Jin Cho. His sound was lucid and shimmering, rather limited in colours (will he find a more varied palette for other composers?) but always those most essential to Chopin. Everything was well judged. Space was found for poetry, but the playing did not feel simpering. Virtuoso passages sparkled without becoming aggressively attention-seeking." - ★★★★☆ Richard Fairman at the Financial Times (8 November 2015)

많은 젊은 피아니스트들(특히 러시아 사람들)은 쇼팽을 단단하고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다듬은 모서리로 연주하는 경향이 있는데 조성진은 아니었다. 그의 소리는 차라리 채색이 한정된, 맑고 반짝이는 소리였지만(그는 다른 작곡가들에 대해서 더 다양한 팔레트를 발견할 것인가?) 항상 쇼팽에 가장 필수적이었다. 모든 것이 잘 판단되었다. 시를 위한 공간이 발견되었지만 연주는 히죽대고 웃는 느낌이 아니었다. 거장적인 패시지들은 공격적으로 관심을 구하게 되는 것 없이 반짝였다. - ★★★★☆ 리처드 페어먼, 2015년 11월 8일 피낸셜 타임스.

"Erstaunlich sind zunächst die manuellen Fähigkeiten Chos. Bei den Préludes begeistert der 21-Jährige daher vor allem mit den glanzvoll-virtuosen Stücken. Das G-Dur-Prélude (Nr. 3) spielt er so perfekt und trocken perlend wie Champagner, das glitzernd-drängende Fis-Moll-Prélude (Nr. 8) hat eine berauschende Fülle. Im ersten Sonatensatz wie auch im Scherzo zeigt Seong-Jin Cho zudem, wie souverän er auch mit komplexen Formen umgehen kann." - Record Review by Werner Fritsch, Hessisch-Niedersächsische Allgemeine Zeitung in Kassel (25 November 2015)

“조성진의 손재주는 놀랍다. 프렐류드에서 21세의 연주자는 화려한 거장적인 작품들로 특히 인상적이다. 그는 프렐류드 3번을 샴페인처럼 완벽하게 건조된 것처럼 연주하고, 이글거리는 급박한 프렐류드 8번은 도취시키는 풍부함을 가지고 있다. 소나타 2번 2악장(스케르초)뿐만 아니라 소나타 2번 1악장에서도 조성진은 그가 복잡한 형식들을 독립적으로 다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베르너 프리치의 음반 리뷰, 2015년 11월 25일 카셀의 헤시쉬-니데르재흐지쉐 알게마이네 차이퉁.

"Everything is poetic, introspective, graceful ..." - ★★★★☆ Record Review by Richard Fairman, Financial Times in London (29 November 2015)

“시적이고 사색적이며 우아한 그 모든 것 ...” - ★★★★☆ 리처드 페어먼의 음반 리뷰, 2015년 11월 29일 런던 피낸셜 타임스.

"... [Seong-Jin Cho] bringt nicht nur die notwendige Reife und Musikalität mit, sondern die für Chopin auch so wichtige Freiheit der Interpretation, um dem Moment der Inspiration Raum zu lassen." - Record Review by Miriam Davev, Bühne in Vienna (1 December 2015)

“... [조성진은] 영감의 순간을 남기기 위해 쇼팽에서 매우 중요한, 필수적인 성숙함과 음악성뿐만 아니라 해석의 자유를 제공한다.” - 미리암 다베프의 음반 리뷰, 2015년 12월 1일 비엔나 뷔네.

"Seong-Jin Cho peut etre un coréen comblé. L'asiatique dévoile chez Frédéric Chopin une sensibilité idéale pour l'univers si exigeant du Romantique ... [il] dévoile un tempérament hors normes, une profondeur et une gravité hallucinante ... Son Chopin a non seulement de la pure magie virtuose d'un toucher d'une finesse extreme mais il sait construire et batir des paysages d'une apre et furieuse mélancolie ... Cho est un véritable poète des nuances ... maitre artisan entre autres d'un rubato d'une rare intelligence ... le témoignage ici magistralement enregistré par les équipes de Deutsche Grammophon de surcroît au moment des épreuves varsoviennes d'octobre 2015 donne davantage de poids et de vitalité à ce formidable enregistrement ... n'écoutez que ce Nocturne et vous saisirez l'urgence funambule d'un nouveau prince du piano. Capable d'une hypersensibilité arachnéenne comme d'un feu d'une exquise virilité, enchainés avec une continuité où percé le sens de l'architecture interne des oeuvres. Litteralement prodigieux." / Record Review by Benjamin Ballifh, Classiquenews.com (12 December 2015)

“조성진은 어쩌면 원하는 바를 이룬 한국인일 수도 있다. 이 아시안은 쇼팽에서 낭만파의 그렇게 까다로운 세계를 위한 이상적인 관념인 쇼팽의 작품에서 드러낸다 ... [그는] 그의 젊은 재능을 존중받을 영예의 충분한 가치가 있다 ... 그의 쇼팽은 단지 더할 나위 없이 섬세한 연주 기교가 뛰어난 순수한 마술일 뿐만 아니라 고되고 분노에 찬 멜랑콜리(우수)의 풍경화를 구성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안다 ... 뉘앙스의 진정한 시인으로서의 조성진 ...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드문 재능을 가진 루바토(템포를 자유로이 가감하는 것)의 명장 ... 여기 2015년 10월에 열렸던 콩쿠르에다가 도이체 그라모폰 그룹에 의해 훌륭하게 기록된 근거는 이 엄청난 녹음에 더 많은 비중과 활력을 제공한다 ... 이 녹턴만을 들어라, 그러면 당신은 피아노의 새로운 왕자의 절박한 줄타기를 이해할 것이다. 작품들의 내부 구조의 감각을 관통하는 연속과 함께 연관된 섬세한 남성의 불처럼 거미줄처럼 얇고 가벼운 예민함일지도 모른다. 정말 대단하다.” - 벤자민 발리프(?)의 음반 리뷰, 2015년 12월 12일 클라시크뉴스닷컴.

"His performance of the 24 Preludes Op 28 is ravishing. The wonderfully crisp, unfussy articulation one quickly takes for granted, but the restraint and subtle discrimination of Cho's playing, combined with his silvery, never fulsome sound, is constantly beguiling ... nothing is done just for show; it's all about the music." - ★★★★☆ Record Review by Andrew Clements, The Guardian in London (17 December 2015)

“그의 24개 프렐류드 연주는 기가 막히게 아름답다.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까다롭지 않은 아티큘레이션은 금방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의 낭랑하고 결코 지나치지 않은 소리와 결합된 조성진의 연주에 대한 절제와 안목은 한결같은 묘한 매력이 있다 ... 아무것도 전시용이 아니다. - 모든 것이 음악이다.” - ★★★★☆ 앤드류 클레먼츠의 음반 리뷰, 2015년 12월 17일 런던 가디언 지.

"Cho's recital, recorded live during the event, comes as a breath of fresh air: his playing is enjoyable, communicative and true to the composer's poised spirit and vivid imagination, as well as seriously classy in pianistic terms." - Record Review by Sinfini Music (17 December 2015)

“콩쿠르 동안 실황을 녹음한 조성진의 리사이틀 음반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이다. - 그의 연주는 피아니스틱한 면에서 진지하게 세련될 뿐만 아니라 즐겁고 의사소통이 잘 되며 작곡가의 침착한 정신과 생생한 상상력에 진실하다.” - 2015년 12월 17일 신피니 뮤직의 음반 리뷰.

"Seong-Jin Cho plays and wins." - Resmusica

“조성진이 연주하면 승리한다.” - 레뮈지카

"An amazing presence and a lot of intensity." - Libération

“(감탄스럽도록) 놀라운 존재이자 굉장한 강렬함.” - 리베라시옹

"Sa sonorité est ronde, profonde sans être lourde, ses pianissimos sont toujours timbrés et ses fortissimos jamais cognés ... [dans des "Préludes" qu'il lit] avec sérieux et réalise avec des attentions de metteur au point minutieux ... [son "Opus 28" est] radieux et rêveur ... on sent que le pianiste cherche avant tout l'équilibre et l'harmonie ... [dans la Sonate "Funèbre", Cho se libère de sa gangue et convainc sans peine] il peut sortir de ses gonds et se laisser porter par la puissance expressive du texte ... [sa "Polonaise op. 53"] est bien jouée, héroique mais pas trop, soignée dans les détails. Belle ..." - Record Review by Alain Lompech, Diapason in Paris (1 February 2016)

“그것의 소리는 둥글고, 무겁지 않고 깊으며, 그의 피아니시모(매우 여리게)는 항상 낭랑하고 그의 포르티시모(매우 세게)는 결코 때리지 않는다 ... [그가 연주하는 프렐류드에서] 신중함과 함께 하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실현한다 ... [그의 24개 프렐류드는] 눈부시고 환상적이다 ... 우리는 무엇보다도 이 피아니스트가 균형과 조화를 추구한다고 느낀다 ... [조성진이 불순물을 제거하고 어려움 없이 확신시킨 소나타 2번에서] 작품의 호소력 있는 표현을 통해서 분통이 터지는 것과 앞만 바라보는 것은 소용없다 ... [그의 폴로네즈 6번은] 만족스러운 곡이고, 아주 영웅은 아니며, 디테일에 정성들인 것이다. 매력적이다 ...” - 알랭 롱페쉬의 음반 리뷰, 2016년 2월 1일 파리 디아파종.

"... a winner from start to finish ... a secure and well-balanced artist who couples a gorgeous piano tone with fine musical instincts ... [Cho] shapes the music exactly as he wishes. His Préludes opus 28 are like a continuing story, one that makes the listener eager to hear how the tale will unfold. The Second Sonata, with its famous funeral march, is woven together so well that the four rather incongruous movements develop organically, from the attacking opening chords to the final whispering unison that runs up and down the piano. The last movement alone leaves one gasping for breath ... there's no shallow flashiness with this pianist. All in all, this latest Chopin Competition winner can stand proud next to the likes of such illustrious past winners as Pollini, Argerich and Zimerman." - Record Review by Marius Dawn at the Pianist in London (1 February 2016)

“... 시작부터 끝까지 우승자 ... 음악적으로 좋은 타고난 소질과 함께 아름다운 피아노 음색을 함께 지닌 훌륭하게 확고하고 균형 잡힌 아티스트 ... [조성진은] 그가 바라는 대로 음악을 형성한다. 그의 프렐류드는 청중이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지는지 듣고 싶어 하는 계속되는 스토리인 것 같다. 유명한 장송 행진곡(3악장)이 있는 소나타 2번은 서로 너무 잘 엮여서 앞뒤가 맞지 않는 4개의 악장들이 (1악장의) 공격적인 시작 화음부터 피아노를 뛰어 오르내리는 (4악장의) 속삭이는 유니즌까지 유기적으로 발전한다. 마지막 악장은 홀로 헐떡이면서 떠난다 ... 이 피아니스트에게는 얄팍한 번지르르함이 없다. 대체로, 이 가장 최근의 쇼팽 콩쿠르 우승자는 폴리니, 아르헤리치, 지메르만 같은 저명한 우승자들 옆에 자랑스럽게 설 수 있다.” - 마리우스 돈의 음반 리뷰, 2016년 2월 1일 런던 피아니스트 지.

"Cho is impressive ... There are lovely moments in the Preludes. The expert pacing of No 2 (A minor) turns silences to strong dramatic effect. No 4 (E minor) achieves a genuine pathos ... No 24 (D minor) is note-perfect ... Cho's playing exhibits admirable clarity of texture ..." - Record Review by Patrick Rucker, Gramophone in London (1 February 2016)

“조성진은 인상적이다 ... 프렐류드에는 사랑스러운 순간들이 있다. 2번의 숙련된 걸음걸이는 침묵을 강한 극적인 효과로 바꾼다. 4번은 진정한 파토스(연민을 자아내는 힘)의 느낌을 낸다 ... 24번은 틀린 음이 없이 연주한다 ... 조성진의 연주는 훌륭한 질감의 선명함을 보여 준다 ...” - 패트릭 러커의 음반 리뷰, 2016년 2월 1일 런던 그라모폰 지.

2016년 2월 2일 서울 예술의 전당 쇼팽 콩쿠르 입상자 갈라 콘서트 후기 중에서 발췌
“파괴적 악상과 갑작스레 찾아오는 평온 등 이 곡(녹턴 13번) 전반에 흐르는 환상성을 무작정 강조하기보단 연주자 스스로 이미지를 구체화하고, 표현을 간결하게 해 좋았다.”- 피아니스트 김주영
“조성진은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못지않은 빼어난 연주를 들려줬다.” - 음악 칼럼니스트 장일범
“폴란드에서보다 더 대장부스러운 기백, 기예의 한계를 넘어서는 거장으로서의 첫 발걸음을 목도할 수 있었다.” - 음악 칼럼니스트 박제성

"He delivers all the bombast and meets the blazing technical demands of the repertoire with confidence. It's also a very moving listening experience for its mature approach to the familiar fragilities that Chopin requires. Cho spends critically important fractions of seconds delaying passing notes and dissonances to intensify each moment of uncertainty. The 'Préludes Op.28' contain a universe of emotions beautifully portrayed with complete conviction. The 'Piano Sonata No.2 in B-flat Minor Op.35' demonstrates Cho's command of Chopin's rich vocabulary. This is particularly evident in his treatment of the third movement's central passage where the simple melody moves slowly, unhurried and with minimal accompaniment. Cho lingers courageously creating a powerful contrast to the gravity of the surrounding 'Marche funèbre'." - Record Review by Alex Baran, Wholenote Magazine in Toronto (23 February 2016)

“그는 미사여구를 모두 전달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레퍼토리의 엄청난 기술적 요구에 부응한다. 또한 쇼팽이 요구하는 익숙한 연약함에 대한 성숙한 접근법에 대한 매우 감동적인 청취 경험이다. 조성진은 불확실성의 각 순간을 증폭시키기 위해 지나가는 음들과 불협화음들을 지연시키는 중요한 아주 잠깐을 비판적으로 할애한다. 프렐류드 전곡에는 완전한 확신으로 아름답게 묘사된 감정의 세계가 포함되어 있다. 피아노 소나타 2번은 조성진의 풍부한 어휘에 대한 지휘를 보여준다. 이것은 단선율 멜로디가 느리고 느긋하게 최소한의 반주로 진행되는 3악장의 중간 패시지에 대한 그의 처리에서 특히 뚜렷하다. 조성진은 장송 행진곡(3악장) 주변의 엄숙함에 강력한 대조를 만들면서 대담하게 지체시킨다.” - 알렉스 바란의 음반 리뷰, 2016년 2월 23일 토론토 홀노트 매거진.

"... remarkable ... [Cho] really is phenomenal: this music seems to flow out of him with such relaxed and elegant perfection that one gladly accepts his interpretations ... [the dazzling virtuosity in his account of Prelude No. 16 is convincing] and his envoi with No. 24 is positively regal ... Cho's ancillary pieces are exemplary ..." - ★★★★☆ Record Review by Michael Church, BBC Music Magazine in London (1 March 2016)

“... 경이롭다 ... [조성진은] 실제로 경이롭다. - 이 음악은 그의 해석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편안하고 우아한 완벽함으로 그를 흘러나오게 하는 것 같다 ... [그의 프렐류드 16번 연주는 박력 있고] 24번과 함께 하는 그의 마지막 행은 단연 위엄 있다 ... 조성진의 부수적인 곡들은 모범적이다 ...” - ★★★★☆ 마이클 처치의 음반 리뷰, 2016년 3월 1일 런던 BBC 뮤직 매거진.

"Cho has a formidable technique and his interpretations exude an impressive maturity that carries total conviction. His account of the "Preludes" -- by turns dark, moody, introspective, exuberant -- stands comparison with Pollini's stellar 1975 DG recording, both technically and artistically, and there can be no higher praise than that. He favours slowish 'tempi' to bring out every detail. The live recordings sound sonorous and weighty, with natural piano tone and minimum audience noise." - Record Review by Hi-Fi Choice in London (1 March 2016)

“조성진은 엄청난 테크닉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해석은 완전한 확신을 지닌 인상적인 성숙함을 물씬 풍긴다. 그의 프렐류드 연주는 -- 어둡고, 변덕스럽고, 내성적이며, 열정이 풍부하게 변하는 것에 의해 변하는 것에 의한 -- 폴리니의 뛰어난 1975년 DG 녹음에 기술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비견될 수 있으며, 그보다 더 높은 평가는 없다. 그는 모든 디테일을 끌어내기 위해 느긋한 ‘템포들’을 선호한다. 이 실황 녹음은 자연스러운 피아노 음색과 최소한의 청중 잡음으로 울려 퍼지고 무게감이 있다.” - 2016년 3월 1일 런던 하이파이 초이스의 음반 리뷰.

"At his finest, Cho's mix of imagination, pacing, balance and control produced moments of spellbinding sonic art." - ★★★★☆ Jessica Duchen, The Arts Desk (12 March 2016)

“그의 최고의 작품들에서 조성진의 상상, 속도, 균형, 장악의 어우러짐은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는 소리의 예술에 대한 순간들을 만들었다.” - ★★★★☆ 제시카 두첸, 2016년 3월 12일 아츠 데스크.

"The prize-winning South Korean pianist needs to find the interpretative ideas to match his undeniable technical prowess." - ★★★☆☆ The Guardian (14 March 2016)

“우승한 한국 피아니스트는 그의 훌륭한 기술적 기량과 일치하는 해석 아이디어들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 - ★★★☆☆ 2016년 3월 14일 가디언 지.

"Exquisite Chopin recital from Korean Competition Winner." - ★★★★☆ Nahoko Gotoh, The Bachtrack (15 March 2016)

“한국인 콩쿠르 우승자의 정교한 쇼팽 리사이틀.” - ★★★★☆ 나호코 고토, 2016년 3월 15일 바흐트랙.

"His sound in the first of the Op 28 Preludes has warmth and clarity. A sure sense of texture and line characterises this playing. Cho is also capable of locating the profundity at the heart of Chopin without overdoing the rubato, and nowhere is this better heard than in the A major Prelude. He finds transparency within turbulence, too ... The Sonata is given a concentrated, compact performance ... The contrasts of the second movement give way to a 'Marche funebre' that includes moments of great beauty. But it is the finale that contains the finest playing of the disc: the touch is flighty but the conception fully thought-through ... [a] debut disc, then, from a pianist who shows huge promise." - ★★★☆☆ Record Review by Colin Clarke, International Piano in London (1 May 2016)

“24개 프렐류드 중 1번에서 그의 소리는 따뜻하고 분명하다. 구조와 선율의 확실한 감각은 이 연주의 특징이 된다. 조성진은 루바토(템포를 자유롭게 가감하여 연주)를 남용하지 않고 쇼팽의 마음에서 깊이를 찾아낼 수 있고, 7번 프렐류드에서 이것보다 더 나은 것을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이 없다. 그는 격변 속에서도 투명성을 찾는다 ... 소나타는 집중적이고 치밀한 연주를 선사한다 ... 2악장의 대조들은 훌륭한 아름다움의 순간들을 포함하는 ‘장송 행진곡’(3악장)에 무너져 내린다. 그러나 음반의 가장 훌륭한 연주를 포함하는 것은 4악장이다. - 터치는 완전히 충분한 생각을 구상하는 것을 제외하고 변덕이 심하다 ... 그러고 나서, 거대한 약속을 보여주는 피아니스트의 [한 장의] 데뷔 음반.” - ★★★☆☆ 콜린 클라크의 음반 리뷰, 2016년 5월 1일 런던 인터내셔널 피아노.

"... [Cho's account of the Préludes op. 28] is remarkable in showing no evidence of gold medal-itis. Nothing is banged out to impress a row of judges, and care is taken to be thoughtful ... I got the impression of a tasteful, steady, technically secure pianist of high quality ... The 'Funeral March' Sonata gives a fuller impression of Cho ... He has presence and power, balanced with natural phrasing and a complete lack of affectation ... impeccable technique, with the staccato chords in the scherzo delivered very cleanly and no fuzziness in the shadowy fast passagework in the finale ... Finally, the same virtues extend to the two short pieces, a poised Nocturne in C Minor and a not-too-heroic Polonaise in A-flat ... Seong-Jin Cho is already an attention-getter, and some of his strengths, such as how freely his two hands play against each other and his easy phrasing, can't be learned. He's a natural at Chopin ... The recorded sound is up to the best studio standards." - Record Review by Huntley Dent, Fanfare [Tenafly, New Jersey] (1 May 2016)

“... [조성진의 24개 프렐류드 연주는] 금메달의 지나친 관심에 대한 증거가 없다는 것에서 주목할 만하다. 심사위원단에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것이 없으며 사려 깊다 ... 나는 세련되고 침착하며 기술적으로 확고한 고급 피아니스트라는 인상을 받았다 ... 소나타 2번은 조성진에 대한 더 완벽한 인상을 준다 ... 그는 존재감과 힘을 가지고 있고 자연스러운 프레이징, 가식의 완전한 결핍과 균형을 이룬다 ... 스케르초(2악장)에서 스타카토 코드와 함께 흠 잡을 데 없는 테크닉은 피날레(4악장)에서의 그늘진 빠른 패시지워크에서 매우 깨끗하고 흐릿함이 없이 전달했다 ... 마침내, 동일한 장점이 2개의 짧은 작품들(침착한 녹턴 Op. 48-1과 너무 영웅적이지 않은 폴로네즈 6번)로 확장된다. 조성진은 이미 이목을 끌고 있으며, 그의 양손이 어떻게 서로 자유롭고 쉽게 어울리는지와 같은 그의 장점의 일부는 쉽게 배울 수 없다. 그는 자연스러운 쇼팽이다 ... 녹음된 소리는 최고의 스튜디오 표준에 달한다.” - 헌틀리 덴트의 음반 리뷰, 2016년 5월 1일 뉴저지 주 테너플라이 시 팡파르.

"As Seong-Jin Cho strode out to the piano for Chopin's First Piano Concerto, to a cheering audience, it was clear that the Seoul-born artist already has a following, and it turns out that devotion is justified." - New York Classical Review (25 October 2016)

“조성진이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주하기 위해 환호하는 청중에게 성큼성큼 걸어 들어갔던 것처럼, 서울 출신의 아티스트는 이미 추종자가 있다는 것이 분명했다.” - 2016년 10월 25일 뉴욕 클래시컬 리뷰.

"To hear Cho breathe tenderness and freedom into this music while giving it a sturdy rhythmic profile was a striking thing." - San Francisco Chronicle (7 November 2016)

“조성진을 들으려면 견고한 리드미컬한 밑그림을 2악장에 주는 동안 이 음악 속에 애정과 자유를 불어넣어라.” - 2016년 11월 7일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Musicians connected with Seong-Jin Cho
Han-Na Chang, cellist / 장한나 ★
Tomoharu Ushida, Japanese pianist / 도모하루 우시다
Narek Hakhnazaryan, Armenian cellist / 나렉 하흐나자리안
Sergey Dogadin, Russia violinist / 세르게이 도가딘
Hisako Kawamura, Japanese pianist / 히사코 가와무라 ★
Ayako Uehara, Japanese pianist / 아야코 우에하라 ★
Laurent Cabasso, French pianist / 로랑 카바소
Nikolai Lugansky, Russian pianist / 니콜라이 루간스키 ★
Arcadi Volodos, Russian pianist / 아르카디 볼로도스 ★
Evgeny Kissin, Russian pianist / 에프게니 키신 ★
Daniel Barenboim, Israeli pianist and conductor / 다니엘 바렌보임 ★
Alfred Brendel, Austrian pianist / 알프레드 브렌델 ★
Edwin Fischer, Swiss pianist / 에트빈 피셔 ★
Artur Schnabel, Austrian pianist / 아르투르 슈나벨 ★
Vladimir Horowitz, Russian pianist / 블라디미르 호로비츠 ★
Arthur Rubinstein, Polish pianist /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
Vladimir Ashkenazy, Russian pianist and conductor /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
Marcelle Meyer, French pianist / 마르셀 메이어 ★
Grigory Sokolov, Russian pianist / 그리고리 소콜로프 ★
Krystian Zimerman, Polish pianist /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
Maurizio Pollini, Italian pianist / 마우리치오 폴리니 ★
Radu Lupu, Romanian pianist / 라두 루푸 ★
Murray Perahia, American pianist / 머레이 페라이어 ★
Claudio Abbado, conductor / 클라우디오 아바도 ★
Lorin Maazel, conductor / 로린 마젤 ★
Marek Janowski, conductor / 마렉 야노프스키
Valery Gergiev, conductor / 발레리 게르기에프 ★
Carlos Kleiber, condcutor / 카를로스 클라이버 ★
Charles Munch, conductor / 샤를 뮌슈 ★
Riccardo Muti, conductor / 리카르도 무티 ★
Mariss Jansons, conductor / 마리스 얀손스 ★
Myung-Whun Chung, pianist and conductor / 정명훈 ★
Kyung-Wha Chung, violinist /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
Myung-Wha Chung, cellist / 첼리스트 정명화 ★
Jean-Philippe Collard, French pianist / 장-필리프 콜라르 ★
Bertrand Chamayou, French pianist / 베르트랑 샤메유 ★
Sunwook Kim, Korean pianist / 김선욱 ★
Dong-Min Lim, Korean pianist / 임동민 ★
Dong-Hyek Lim, Korean pianist / 임동혁 ★
Kun-Woo Paik, Korean pianist / 백건우 ★
Hyeok Lee, Korean pianist / 이혁
Mikhail Pletnev, Russian pianist and conductor / 미하일 플레트네프 ★
Samson Francois, French pianist / 상송 프랑수아 ★
Alfred Cortot, French pianist / 알프레드 코르토 ★
Ignacy Friedman, Polish pianist / 이그나치 프리드만 ★
Rafal Blechacz, Polish pianist / 라파우 블레하치 ★
Yulianna Avdeeva, Russian pianist / 율리아나 아브제예바 ★
Boris Giltburg, Israeli pianist / 보리스 길트부르크 ★
Alexander Moutouzkine, Russian pianist / 알렉산더 무투즈킨
Gil Sharon, violin / 길 샤론, 바이올린
Ron Ephrat, viola / 론 에프랏, 비올라
David Geringas, cello / 다비드 게링가스, 첼로
Kwang-Seok Kim, Korean singer / 김광석
Beatles, rock group / 비틀즈 ★
Queen, rock group / 퀸 ★

Prize-Winners or Finalists at Seong-Jin Cho's Participated International Competitions
Nikolay Khozyainov, Russian pianist / 니콜라이 코자이노프
Alexei Chuksin, Russian pianist / 알렉세이 추크신
Tamila Salimdjanova, Uzbekistani pianist / 타밀라 살림자노바
Eun-Sil Yoo, Korean pianist / 류은실
Wesley Chu, Canadian pianist / 웨슬리 추
Ryoma Takagi, Japanese pianist / 료마 다카기
Jan Lisiecki, Canadian pianist / 얀 리시에츠키 ★
Misora Ozaki, Japanese pianist / 미소라 오자키
Masataka Goto, Japanese pianist / 마사타카 고토
Mizuho Nakada, Japanese pianist / 미즈호 나카다
Hinako Inoue, Japanese pianist / 히나코 이노우에
Ryo Kojima, Japanese pianist / 료 고지마
Tomoki Matsuba, Japanese pianist / 도모키 마쓰바
Tami Lin, Canadian pianist / 타미 린
Yuhi Ozaki, Japanese pianist / 유히 오자키
Elmar Gasanov, Russian pianist / 엘마르 가사노프
Jae-Weon Huh, Korean pianist / 허재원
François Dumont, French pianist / 프랑수아 뒤몽
Hyun-Jung Kim, Korean pianist / 김현정
Soo-Jung Ann, Korean pianist / 안수정
Alessandro Taverna, Italian pianist /알레산드로 타베르나
Daniil Trifonov, Russian pianist / 다닐 트리포노프 ★
Yeol-Eum Son, Korean pianist / 손열음 ★
Alexander Romanovsky, Ukrainian pianist / 알렉산더 로마노프스키 ★
Alexei Chernov, Russian pianist / 알렉세이 체르노프
Antoniy Baryshevsky, Ukrainian pianist / 안토니 바리셰프스키
Steven Lin, American pianist / 스티븐 린
Maria Mazo, Russian-German pianist / 마리아 마조
Leonardo Colafelice, Italian pianist / 레오나르도 콜라펠리체
Andrejs Osokins, Latvian pianist / 안드레이스 오소킨스
Charles Richard-Hamelin, Canadian pianist / 샤를 리샤르-아믈랭 ★
Kate Liu, American pianist / 케이트 류
Eric Lu, American pianist / 에릭 루
Yike Tony Yang, Canadian pianist / 이케 토니 양
Dmitry Shishkin, Russian pianist / 드미트리 시쉬킨
Aljoša Jurinic, Croatian pianist / 알리오샤 유리니치
Aimi Kobayashi, Japanese pianist / 아이미 고바야시
Szymon Nehring, Poland pianist / 시몬 네링 ★
Georgijs Osokins, Latvian pianist / 게오르기스 오소킨스

Jury at Seong-Jin Cho's Participated International Competitions
Nikolaj Petrov, Russian pianist / 니콜라이 페트로프 ★
Carlos Cebro, Uruguayan pianist / 카를로스 세브로
Ian Hobson, English pianist / 이언 홉슨 ★
Frédéric Lagarde, French pianist / 프레데릭 라가르드
Yang-Sook Lee, Korean pianist / 이양숙
Anna Malikova, Uzbekistani pianist / 안나 말리코바 ★
Ewa Osinska, Polish pianist / 에바 오신스카 ★
Mikhail Voskresensky, Russian pianist / 미하일 보스크레젠스키 ★
Hiroko Nakamura, Japanese pianist / 히로코 나카무라 ★
Sergei Dorensky, Russian pianist / 세르게이 도렌스키 ★
Daejin Kim, Korean pianist / 김대진 ★
Dominique Merlet, French pianist / 도미니크 메를레 ★
John O'Conor, Irish pianist / 존 오코너 ★
Piotr Paleczny, Polish pianist / 표트르 팔레치니 ★
Sergio Perticaroli, Italian pianist / 세르지오 페르티카롤리
Joaquín Soriano, Spanish pianist / 호아킨 소리아노
Warren Thomson, Australian pianist / 워렌 톰슨
Arie Vardi, Israeli pianist / 아리에 바르디
Akira Wakabayashi, Japanese pianist / 아키라 와카바야시
Fanny Waterman, English pianist / 패니 워터먼
Zhong Xu, Chinese pianist / 슈종
Dmitry Alexeev, Russian pianist / 드미트리 알렉세예프 ★
Michel Beroff, French pianist / 미셸 베로프 ★
Yefim Bronfman, Israeli-American pianist / 예핌 브론프만 ★
Peter Donohoe, English pianist / 피터 도노호 ★
Barry Douglas, North Irish pianist / 배리 더글러스 ★
Nelson Freire, Brazilian pianist / 넬손 프레이레 ★
Evgeny Koroliov, Russian pianist / 에프게니 코롤리오프 ★
Denis Matsuev. Russian pianist / 데니스 마추예프 ★
Vladimir Ovchinnikov, Russian pianist / 블라디미르 옵치니코프 ★
Sergei Babayan, Armenian pianist / 세르게이 바바얀 ★
Andrea Bonatta, Italian pianist / 안드레아 보나타
Martin Engstroem, Swiss art director / 마르틴 엥스트룀
Yoheved Kaplinsky, Israeli-American pianist / 요헤베드 카플린스키
Alexander Korsantia, Georgian pianist / 알렉산더 코르산티아
Emanuel Krasovsky, Israeli pianist / 에마누엘 크라소프스키
Robert Levin, American pianist / 로버트 레빈
Cécile Ousset, French pianist / 세실 우세 ★
Awadagin Pratt, American pianist / 어와데긴 프랫 ★
Yoni Rechter, Israeli pianist / 요니 레흐터
Ramzi Yassa, Egyptian pianist / 람지 야사
Ludmil Angelov, Bulgarian pianist / 루드밀 앙겔로프
Yves Henry, French pianist / 이브 앙리
Ivan Klánský, Czech pianist / 이반 클란스키 ★
Alberto Nosè, Italian pianist / 알베르토 노제 ★
Marta Sosińska-Janczewska, Polish pianist / 마르타 소신스카-얀체프스카
Katarzyna Popowa-Zydron, Polish pianist / 카타르지나 포포바-지드론
Martha Argerich, Argentinean pianist / 마르타 아르헤리치 ★
Dang Thai Son, Vietnamese pianist / 당 타이 손 ★
Akiko Ebi, Japanese pianist / 아키코 에비 ★
Philippe Entremont, French pianist / 필리프 앙트르몽 ★
Nelson Goerner, Argentinean pianist / 넬손 괴르너 ★
Adam Harasiewicz, Polish pianist / 아담 하라셰비치 ★
Andrzej Jasinski, Polish pianist / 안제이 야신스키
Dina Joffe, Latvian pianist / 디나 요페 ★
Yundi Li, Chinese pianist / 윤디 리 ★
Garrick Ohlsson, American pianist / 개릭 올슨 ★
Janusz Olejniczak, Polish pianist / 야누쉬 올레이니차크 ★
Ewa Poblocka, Polish pianist / 에바 포브워츠카 ★
John Rink, English author / 존 링크
Wojciech Switala, Polish pianist / 보이체흐 시비타와 ★

네이버에서 작성해둔 프로필을 구글로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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