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내 사진
I'm piano bachelor, piano music lover, CD collector and classical music information's translator. Also KakaoTalk character Tube mania! Naver Blog: http://blog.naver.com/snowseol Youtube Channel: https://www.youtube.com/channel/UCDPYLTc4mK7dOXYTQEOiPew?view_as=subscriber

2019년 9월 17일 화요일

2011 Tchaikovsky Competition Round III Day 3 (29 June)


https://www.youtube.com/watch?v=xkgdoUMoHFA
https://www.youtube.com/watch?v=FOdDduYt_Sc
https://www.youtube.com/watch?v=kNztAP2yeoM
https://www.youtube.com/watch?v=_dUj6lRclok
https://tchaikovskycomp.livejournal.com/20162.html
https://tchaikovskycomp.livejournal.com/20773.html

2011년 6월 29일 차이코프스키 국제음악콩쿠르 3라운드 3일째
Great Hall of the Tchaikovsky Conservatory in Moscow /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대강당
Russian National Orchestra /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
Alexander Dmitriev, conductor / 알렉산더 드미트리예프 지휘

연주가 시작하기 전에 나온 다큐멘터리는 Sound Laboratory. 모스크바 음악원 볼쇼이 홀(대강당)에서 스튜디오 레코딩뿐만 아니라 생중계를 담당하는 것에 대한 내용. 대강당에 마이크도 설치하고... 쿨투라 TV에서 방송도 하고... 이번에 진행자들 뒤에 있는 중계 카메라는 소니.

13:00
Alexander Romanovsky (Ukraine) / 알렉산더 로마노프스키 (우크라이나)
Age: 26
1984년 8월 21일 출생
1996 - Vladimir Krainev International Competition for Young Pianists in Kharkov, Ukraine Grand Prix /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블라디미르 크라이네프" 청소년 국제피아노콩쿠르 그랑프리
2001 - 11th Città di Cantù International Piano Concerto Competition in Italy [Classical Concertos] 1st prize, [Romantic Concertos] 2nd prize and Gran Premio / 이탈리아 제11회 칸투 국제피아노협주곡콩쿠르 [고전파 협주곡 부문] 1위, [낭만파 협주곡 부문] 2위 및 그랑프리 (6월)
2001 - 53rd Busoni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Bolzano, Italy 1st prize / 이탈리아 볼차노 제53회 부조니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9월)
2002 - 14th Paloma O'Shea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Santander, Spain Semifinalist / 스페인 산탄데르 제14회 팔로마 오셰아 국제피아노콩쿠르 세미파이널리스트 (8월)
2003 - Queen Elisabeth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in Brussels, Belgium Semifinalist (Top 24) / 벨기에 브뤼셀 퀸엘리자베스 국제음악콩쿠르 세미파이널리스트 (6월)
2011 - 14th Tchaikovsky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in Moscow, Russia 4th prize and "Vladimir Krainev" Special Award / 러시아 모스크바 제14회 차이코프스키 국제음악콩쿠르 4위 및 블라디미르 크라이네프 특별상 (7월)

Round I - Hamburg Steinway
Haydn Sonata No. 62 in Eb, Hob. XVI:52 / 하이든 소나타 62번
I. Allegro (moderato)
II. Adagio
III. Finale. Presto

Tchaikovsky Dumka in c, Op. 59 / 차이코프스키 둠카

Tchaikovsky Seasons, Op. 37bis No. 4 April. Snowdrop / 차이코프스키 사계 중 4월 <아네모네>

Brahms Variations on a Theme of Paganini, Op. 35, Books I and II / 브람스 <파가니니의 주제에 의한 변주곡> 1권 및 2권

Round II Phase I - Hamburg Steinway
Schumann Symphonic Etudes, Op. 13 / 슈만 <교향적 연습곡>

Shchedrin Concert Etude "Tchaikovsky Etude" / 셰드린 연주회용 연습곡 <차이코프스키 에튀드>

Rachmaninov Sonata No. 2 in b flat, Op. 36 / 라흐마니노프 소나타 2번
I. Allegro agitato
II. Non allegro
III. L'istesso tempo - Allegro molto

Round II Phase II - Hamburg Steinway
Mozart Piano Concerto No. 23 in A, KV 488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3번
I. Allegro
II. Adagio
III. Allegro assai

Round III Part 1 - Hamburg Steinway
Tchaikovsky Piano Concerto No. 1 in b flat, Op. 23 /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I. 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 Allegro con spirito
II. Andantino semplice - Allegro vivace assai - Prestissimo
III. Allegro con fuoco

Round III Part 2 - Hamburg Steinway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 3 in d, Op. 30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I. Allegro ma non tanto
II. Intermezzo. Adagio
III. Finale. Alla breve

앗! 3악장 막판에서 손가락이 꼬였다. 오케스트라랑 맞춰야 하니 할 수 없이 해당 패시지를 흘려 칠 수밖에... 라흐마니노프 3번은 악마의 협주곡, 마의 곡이라고도 하는데 웬만한 연주자들 대부분이 연주한다. 연주가 끝나고 루빈스타인 콩쿠르 관계자와 인터뷰를 가졌다. 2011 루빈스타인 콩쿠르 우승자인 다닐 트리포노프가 이 대회에서 결선에 오른 것을 언급했는데, 다닐한테 루빈스타인 콩쿠르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가 열리기 전에 거쳐 가는 대회이지 우승이 목표는 아니었을 것 같다. 종착역은 당연히 텔아비브가 아닌 모스크바! 인터뷰가 끝나고 모스크바 음악원의 내부가 나온다.


13:50
Seong-Jin Cho (South Korea) / 조성진 (대한민국)
Age: 17
28 May 1994 in Seoul / 1994년 5월 28일 서울 출생
2004 - 7th Korean National Chopin Competition of Young Pianists in Seoul, Korea [Elementary School Low Level Division] 3rd prize / 서울 제7회 한국 쇼팽 콩쿠르 [초등부 저학년] 3위
2004 - 9th Eumak Chunchu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Grade 4 Division] 1st prize / 제9회 음악춘추 콩쿠르 초등4학년부 1위
2004 - Student Art Contest in Gyeonggi-do in Korea 1st prize / 경기도 학생예술경연대회 1위
2004 - 3rd Chung-Ang University National Piano Competition for Students in Seoul, Korea 1st prize / 서울 제3회 중앙대학교 전국 학생 피아노 콩쿠르 1위 (9월)
2005 - 54th Ewha Kyunghyang Music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Division] 2nd prize / 제54회 이화 경향 콩쿠르 초등학교부 2위
2005 - Eum Yeon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Grade 5-6 Division] 1st prize with Eun-Sil Yoo (Korea) / 음연 콩쿠르 [초등5~6학년부] 류은실과 공동 1위
2006 - 55th Ewha Kyunghyang Music Competition in Korea [Elementary School Division] 1st prize / 제55회 이화 경향 콩쿠르 초등학교부 1위 (4월)
2006 - 1st Eumaksekye Young Artist Contest in Korea Grand Prize / 제1회 음악세계 콩쿠르 전체 대상
2007 - 11th Eum Yeon Winter Music Camp Competition in Korea 1st prize / 제11회 음연 겨울음악캠프콩쿠르 1위
2008 - The Music Association of Korea New Artist Prize ex-aequo with Eun-Sil Yoo (Korean pianist) / 한국음악협회 주최 한국음악상 - 류은실과 신인상 공동 수상 (2월)
2008 - 6th International Chopin Competition for Young Pianists in Moscow, Russia 1st prize, Youngest Prize, Concerto Prize, Polonaise Prize and Jury Award / 러시아 모스크바 제6회 쇼팽 청소년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최연소 특별상, 협주곡 특별상, 폴로네즈 특별상 및 심사위원상 (9월, 심사위원 9명 중 7명이 1위로 선택)
2009 - Korea Image Award / 한국 이미지 상 (1월)
2009 - 14th Hamamatsu International Piano Academy Competition in Japan 1st prize / 일본 제14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아카데미 페스티벌 콩쿠르 1위 (3월)
2009 - 7th Hamamatsu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Japan 1st prize, Best Performer of the Japanese Work and The Mayor of Sapporo Award (first Asian and youngest winner) / 일본 제7회 하마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삿포로 시장상 및 일본인 작품 최우수 연주상 (11월, 아시아 최초이자 역대 최연소 우승)
2009 - Performance Series Louvres 2011-2012 Season Audition Pass /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2011~2012 시즌 공연 시리즈 오디션 합격 (12월)
2010 - "100 Koreans who will shine and out in 2020" by The Dong-A Ilbo / 동아일보 <10년 후 한국을 이끌 100인>에 선정 (5월)
2010 - 4th Youth Hero Award in Seoul / 서울 제4회 젊은 영웅상 (10월)
2011 - 14th Tchaikovsky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in Moscow, Russia 3rd prize and Bronze Medal / 러시아 모스크바 제14회 차이코프스키 국제음악콩쿠르 3위 및 동메달 (7월)
2011 - 6th Daewon Music Awards in Seoul "Best New Artist" Prize / 서울 제6회 대원음악상 신인상 (11월)
2014 - 14th Arthur Rubinstein International Piano Master Competition in Tel Aviv, Israel 3rd prize, Competition Bronze Medal, Arnold & Marjorie Ziff Prize, Junior Jury Prize and Special Prize for the Best Performer of Chamber Music ex-aequo with Andrejs Osokins (Latvia) / 이스라엘 텔아비브 제14회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국제피아노마스터콩쿠르 3위, 콩쿠르 동메달, 아놀드-마조리 지프 상, 청소년 심사위원상 및 안드레이스 오소킨스(라트비아)와 실내악 최우수 연주 특별상 공동 수상 (11월)
2015 - 17th Chopi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n Warsaw, Poland 1st prize and Fryderyk Chopin Society Prize for best performance of a polonaise / 폴란드 바르샤바 제17회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및 폴로네즈 특별상 (10월)
2015 - 23rd Young Artist of the Year Award [Music Section] Special Prize /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제23회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음악 부문 특별상 (11월)
2015 - Medalem Młodego Pozytywisty (Young Positivist Medal) in Poznan, Poland / 폴란드 포즈난에서 젊은 실증주의자 메달(?) 수상 (12월)
2016 - 10th Pony Chung Innovation Award / 제10회 포니정 혁신상 (7월)
2018 - The 8th Kumho Musician Award / 제8회 금호음악인상 (1월)
2018 - Forbes 30 under 30 Entertainment & Sports in Asia / 포브스 지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 선정 (3월)
2018 - Mecklenburg-Vorpommern Festival in Germany Audience Award / 독일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 페스티발 청중상 (11월)
2019 - 12th Daewon Music Awards in Seoul Grand Prize / 대원문화재단 제12회 대원음악상 심사위원 만장일치 역대 최연소 대상 (4월)

Round I - Hamburg Steinway
Beethoven Sonata No. 31 in Ab, Op. 110 / 베토벤 소나타 31번
I. Moderato cantabile molto espressivo
II. Allegro molto
III. Adagio ma non troppo - Arioso dolente - Fuga. Allegro ma non troppo

Tchaikovsky Dumka in c, Op. 59 / 차이코프스키 둠카

Tchaikovsky Seasons, Op. 37bis No. 12 December. Christmas Week / 차이코프스키 사계 중 2월 <크리스마스 주간>

Liszt: Après une Lecture de Dante, Fantasia quasi Sonata / 리스트 <단테 소나타>

Round II Phase I - Hamburg Steinway
Schumann Humoresque in Bb, Op. 20 / 슈만 위모레스크

Shchedrin Concert Etude "Tchaikovsky Etude" / 셰드린 연주회용 연습곡 <차이코프스키 에튀드>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
I. Promenade / 프롬나드 1
II. The Gnome / 난쟁이
III. Promenade / 프롬나드 2
IV. The old castle / 고성
V. Pormenade / 프롬나드 3
VI. Tuileries / 튈르리 궁전
VII. Bydlo / 비들로
VIII. Promenade / 프롬나드 4
IX. Ballet of the unhatched chicks / 껍질을 덜 벗은 햇병아리들의 발레
X. Samuel Goldenberg et Schmuyle / 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시뮐레 (폴란드의 어느 부유한 유대인과 가난한 유대인)
XI. Promenade / 프롬나드 5
XII. Limoges-The market / 리모주의 시장
XIII. Catacombae. Sepulcrum Romanum - Con mortuis in lingua mortua / 카타콤 - 죽은 언어로 말하는 죽은 사람과 함께
XVI. The hut on fowl's legs (Baba Jaga) / 닭발 위의 오두막 (바바 야가)
XV. The great gate at Kiev / 키예프의 대문

Round II Phase II - Hamburg Steinway
Mozart Piano Concerto No. 20 in d, K. 466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I. Allegro
II. Romance
III. Rondo. Allegro assai

Round III Part 1 - Hamburg Steinway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 3 in d, Op. 30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I. Allegro ma non tanto
II. Intermezzo. Adagio
III. Finale. Alla breve

Round III Part 2 - Hamburg Steinway
Tchaikovsky Piano Concerto No. 1 in b flat, Op. 23 /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I. 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 Allegro con spirito
II. Andantino semplice - Allegro vivace assai - Prestissimo
III. Allegro con fuoco

앗! 1악장 초반에 중계 오류인가? 마이크 소리가 이상하다. 유튜브에선 안 그런데? 아니면 내 컴퓨터 스피커 오류인가? 다시 들어보니 비디오에서 소리가 갑자기 작아지면서 오류가 있다. 결국 이건 유튜브에서 받은 걸 지우지 않기로... 연주가 끝나고 이번에도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콘서트홀에 대한 영상이 나왔다. 결선 지휘자인 드미트리예프와 인터뷰하면서 셋째 날 마무리.


Tchaikovsky Competition Live Journal Review by Evgenia Krivitskaya (29 June 2011)
(전략)

В отличие от Романовского, Сенг Чжин Чо стремился к предельной выразительности в Первом концерте Чайковского. Сенг Джин Чо переживал почти каждую фразу, замирал в рубато, например, в каденции в первой части, так что заслушавшиеся его оркестр и дирижер даже не сразу последовали за ним. Впрочем, по балансу сегодня все звучало гораздо лучше.

로마노프스키와는 달리 조성진은 차이코프스키 1번 협주곡에서 최고의 표현력을 위해 노력했다. 조성진은 거의 모든 프레이즈를 겪고 루바토에서 얼었는데, 예를 들어 1악장 카덴차에서 그것을 들은 그의 오케스트라와 지휘자가 그를 즉시 따라가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 소리의 균형은 훨씬 나아졌다.

Интересно, что Сенг Чжин Чо в этом концерте в целом придерживался стиля интерпретации, предложенного накануне Алексеем Черновым: без громоподобных фейерверков в октавах (разве что в конце), без истерики в каденции – все осмысленно, каждая фраза словно преподнесена на блюдечке.

흥미롭게도 이 협주곡에서 조성진은 일반적으로 전날 알렉세이 체르노프가 제안한 해석 스타일을 고수했는데, 옥타브(끝에 있을 수도 있음)에서 우레 같은 불꽃놀이가 없었으며, 카덴차에 흥분이 없었다. - 모든 것이 의미 있으며, 각각의 프레이즈는 별로 힘들이지 않고 나타난 것 같았다.

Примечательно, что ни один из участников не был технически идеален, в отличие, скажем, от выступлений на первом туре. Сказывается, наверное, накопившаяся усталость и напряжение: все-таки конкурсные программы оказались чрезмерно объемными. И с этой точки зрения, нельзя не восхититься 17-летним Сенг Чжин Чо, достойно показавшем себя на этом марафоне. И пожелать Алексею Чернову воспользоваться завтра своим шансом «последнего участника» и подвести весомую черту конкурсу Первым концертом Брамса.

특히 1라운드 연주에 비해 기술적으로 완벽한 참가자는 없었다. 축적된 피로와 긴장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결국 콩쿠르 프로그램은 지나치게 방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리고 이 관점에서 볼 때, 이 마라톤에서 자신을 합당하게 보여준 17세의 조성진에게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알렉세이 체르노프가 내일 “마지막 멤버” 기회를 활용하여 브람스 1번 협주곡으로 콩쿠르에 큰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


Tchaikovsky Competition Live Journal Review by Gustav Alink (30 June 2011)
Impressive

인상적인

(중략)

After the break, it was young Korean Cho's turn to perform Tchaikovsky #1. This became a memorable performance: Cho played tremendously powerful, from beginning to end. One could say that he sets his own path, and that he communicated less with the orchestra than, say, Chernov. But at only 17, Seong-Jin Cho is already a great pianist. One of the Russian critics even said never having heard a better performance of this Tchaikovsky concerto, not even by Russian pianists. That is, of course, a great compliment for the young Korean performer. Interestingly, Romanovsky and Cho had played the same Steinway as Yeol Eum Son had used the day before, and it sounded much better. And so we see again that the sound does not only depend on the instrument. It is also very much the merit of the performer, to create a beautiful sound. (And also of the tuner, to facilitate it).

휴식 후 젊은 한국인 조성진이 차이코프스키 1번을 연주할 차례. 이것은 기억에 남는 연주가 되었는데, 조성진은 처음부터 끝까지 엄청나게 강력했다. 그는 자신의 길을 설정하고 체르노프보다 오케스트라와 의사소통을 덜 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불과 17세인 조성진은 이미 위대한 피아니스트이다. 러시아 비평가들 중 한 명은 심지어 러시아 피아니스트들의 연주 중에서도 이 차이코프스키 협주곡의 더 나은 연주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물론 젊은 한국인 연주자에 대한 극찬이다. 흥미롭게도 로마노프스키와 조성진은 손열음이 전날 사용했던 것과 같은 스타인웨이를 연주했으며,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냈다. 그래서 우리는 악기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연주자의 장점이기도 하다. (그리고 조율사의 도움이기도 하다.)


조성진의 연주를 편집했는데 필요하면 요청해도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Google Drive / 2024. 03. Vladimir Horowitz

[Vladimir Horowitz] 01 The Young Vladimir Horowitz 1930-1934 Haydn, Rachmaninov, Prokofiev, Schumann, Debussy & Poulenc 2001 젊은 블라디미르 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