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내 사진
I'm piano bachelor, piano music lover, CD collector and classical music information's translator. Also KakaoTalk character Tube mania! Naver Blog: http://blog.naver.com/snowseol Youtube Channel: https://www.youtube.com/channel/UCDPYLTc4mK7dOXYTQEOiPew?view_as=subscriber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2021 Chopin Competition Preliminary Round Auditions Day 9 (July 20)


Morning Session



10:00

101 Mr Alberto Ferro (Italy) / 알베르토 페로 (이탈리아)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16 in E flat major, Op. 55 No. 2 / 녹턴 16번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Mazurka in F sharp minor, Op. 59 No. 3 / 마주르카 작품 59-3

Barcarolle in F sharp major, Op. 60 / 뱃노래

Etude in C sharp minor, Op. 25 No. 7 / 연습곡 작품 25-7

Etude in C sharp minor, Op. 10 No. 4 / 연습곡 작품 10-4

Etude in B minor, Op. 25 No. 10 / 연습곡 작품 25-10


실제 시작보다 한 시간 늦게 봤다. 에튀드 19번에서 4번으로 변경. 2016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6위였을 때의 모습처럼 등장. 수염 정리도 좀 하고. 입상 경력만 볼 때 5~6위 후보. 연주하는 걸 봐선 3차가 가능할 것 같고 내가 볼 때 이탈리아의 에이스. 2010년 대회에 가장 애착이 있어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녹턴 16번이 나오면 되게 반갑다. 뱃노래를 연주하면서 어떤 걸 상상할까? 베네치아의 곤돌라? 뱃노래까지 잘 했는데 에튀드 4번에서 살짝 뭉개질 뻔했다. 내가 에튀드 4번 배울 때 마지막 오른손의 아르페지오 진행은 왼손이 도와주는 식으로 했다. 그런데 여기에서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하나도 없다. 예고에서도 테크닉이 아주 뛰어난 5명만 그렇게 하고 나머지는 양손으로 한다고 들었는데. 뱃노래를 길게 풀어내느라 에튀드에서는 힘이 좀 빠졌다. 에튀드는 좀 밋밋한 것 같다.



10:30

102 Mr Georgijs Osokins (Latvia) / 게오르기스 오소킨스 (라트비아) - Yamaha CFX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Mazurka in C sharp minor, Op. 41 No. 4 / 마주르카 작품 41-4

Mazurka in C sharp minor, Op. 30 No. 4 / 마주르카 작품 30-4

Mazurka in C sharp minor, Op. 50 No. 3 / 마주르카 작품 50-3

Etude in G sharp minor, Op. 25 No. 6 / 연습곡 작품 25-6

Etude in B minor, Op. 25 No. 10 / 연습곡 작품 25-10

Etude in G flat major, Op. 10 No. 5 "Black Keys" / 연습곡 작품 10-5 <흑건>

Ballade No. 3 in A flat major, Op. 47 / 발라드 3번


2014 포산 쇼팽 청소년 콩쿠르 시니어 부문 1위 없는 공동 2위, 2015 쇼팽 콩쿠르 파이널리스트. 마주르카 Op. 41-4에서 Op. 30-4로, 에튀드 18번에서 22번으로 변경. 마주르카의 조성이 셋 다 같다. 지난 대회 결선이 끝나고 야마하 피아노를 좋아한다고 인터뷰했는데 이번에도 예상대로 야마하 피아노. 그런데 의자가 좀 낮다. 야마하 전용 의자가 아니고 개인 전용인 것 같다. 예선에서 의자 종류만 4가지 공부하는 중. 히히히! 이번에도 오른손에 빨간 팔찌를 차고 있다. 지난 대회 3차까지 입상권에 있었는데 자유스러운 템포를 좋아한다면서 그걸 추구하다가 결선을 망쳤다. 실제로 결선 리허설에서 지휘자와 얘기할 시간은 10분뿐이었다고 말했다. 입상 경력을 보니 1위나 2위 아니면 안 되는 유형. 역시 지난 대회 파이널리스트들은 못해도 1차나 2차는 갈 실력을 갖추고 있다. 예선에서 떨어질 사람들이 아니다. 음반을 몇 장 내서 레코딩 아티스트로서 지켜보고 있었다. 이번 대회가 절호의 기회일 수도 있는데 이미 파이널리스트였으면 2차에서 떨어뜨릴 가능성이 존재한다. 마주르카 Op. 30-4에서 뭘 잘못 들은 건지 다시 돌려보니 순간 왼손에서 틀리려고 해서 올바로 짚은 게 맞다. 느리고 서정적인 곡에서는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쳐도 된다고 들었는데, 옥타브 에튀드 치기에는 의자의 높이가 낮은 듯. 에튀드 치는 걸 보니 2차까지만 기회를 줄 것 같다. 발라드 3번에서 오른손의 옥타브 진행은 양손이 도와주는 식으로 처리. 상당히 자유스러운 템포를 추구하는 모습. 그게 리사이틀에선 적합하지만, 콩쿠르 결선에서는 힘들다고 봐야 한다. 실내악 음반도 냈는데 조화를 이루는 면이 나아졌으려나?


2015 Chopin Competition Program - Yamaha

Preliminary Round: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Preliminary Round: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Preliminary Round: Etude in G sharp minor, Op. 25 No. 6 / 연습곡 작품 25-6

Preliminary Round: Etude in G flat major, Op. 10 No. 5 "Black Keys" / 연습곡 작품 10-5 <흑건>

Preliminary Round: Etude in B minor, Op. 25 No. 10 / 연습곡 작품 25-10

Preliminary Round: Ballade No. 3 in A flat major, Op. 47 / 발라드 3번

Round 1: Etude in G flat major, Op. 10 No. 5 "Black Keys" / 연습곡 작품 10-5 <흑건>

Round 1: Etude in B minor, Op. 25 No. 10 / 연습곡 작품 25-10

Round 1: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Round 1: Ballade No. 3 in A flat major, Op. 47 / 발라드 3번

Round 2: Barcarolle in F sharp major, Op. 60 / 뱃노래

Round 2: Rondo à la mazur in F major, Op. 5 / 마주르 풍의 론도

Round 2: Variations in A major, Op. posth. "Souvenir de Paganini" / 변주곡 <파가니니의 추억>

Round 2: Mazurka in C sharp minor, Op. 41 No. 4 / 마주르카 작품 41-4

Round 2: Mazurka in C sharp minor, Op. 50 No. 3 / 마주르카 작품 50-3

Round 2: Waltz No. 4 in F major, Op. 34 No. 3 / 왈츠 4번

Round 2: Polonaise No. 6 in A flat major, Op. 53 "Heroic" / 영웅 폴로네즈

Round 3: Berceuse D flat major, Op. 57 / 자장가

Round 3: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Round 3: Mazurka in A flat major, Op. 59 No. 2 / 마주르카 작품 59-2

Round 3: Mazurka in F sharp minor, Op. 59 No. 3 / 마주르카 작품 59-3

Round 3: Impromptu No. 3 in G flat major, Op. 51 / 즉흥곡 3번

Round 3: Sonata No. 3 in B minor, Op. 58 / 소나타 3번

Round 3: Waltz No. 1 in E flat major, Op. 18 / 왈츠 1번

Round 3: Waltz No. 5 in A flat major, Op. 42 / 왈츠 5번

Final Round: Piano Concerto No. 1 in E minor, Op. 11 / 피아노 협주곡 1번


지난 대회와 녹턴 17번, 흑건 에튀드, 옥타브 에튀드, 발라드 3번, 마주르카 Op. 50-3이 일치한다.



11:00

103 Ms Szuyu Su (Chinese Taipei) / 쓰위 수 (대만) - Yamaha CFX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Etude in A minor, Op. 10 No. 2 / 연습곡 작품 10-2

Etude in C major, Op. 10 No. 1 / 연습곡 작품 10-1

Etude in A minor, Op. 25 No. 4 / 연습곡 작품 25-4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Mazurka in A flat major, Op. 59 No. 2 / 마주르카 작품 59-2

Ballade No. 4 in F minor, Op. 52 / 발라드 4번

Fantasy in F minor, Op. 49 / 환상곡


2012 아시아 쇼팽 콩쿠르 1위 없는 공동 2위, 2015 쇼팽 콩쿠르 예선 탈락, 2019 베이징 쇼팽 청소년 콩쿠르 시니어 부문 2위 및 마주르카 특별상으로 예선 직행. 녹턴 13번에서 17번으로, 발라드 4번에서 환상곡으로, 에튀드는 모두 변경. 입상 경력이 별로인데 대부분 아시아 위주. 이만큼 잘 하는 사람들은 흔한 것 같고 이번에도 예선 아니면 1차.


2015 Chopin Competition Preliminary Round Program - Yamaha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Etude in G sharp minor, Op. 25 No. 6 / 연습곡 작품 25-6

Etude in F major, Op. 10 No. 8 / 연습곡 작품 10-8

Mazurka in D flat major, Op. 30 No. 3 / 마주르카 작품 30-3

Ballade No. 4 in F minor, Op. 52 / 발라드 4번


지난 대회 예선과 마찬가지로 야마하 피아노 그대로 사용했고 일치하는 곡은 하나도 없다.



11:30

104 Mr Hayato Sumino (Japan) / 하야토 스미노 (일본)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Mazurka in G minor, Op. 24 No. 1 / 마주르카 작품 24-1

Mazurka in C major, Op. 24 No. 2 / 마주르카 작품 24-2

Etude in A minor, Op. 25 No. 4 / 연습곡 작품 25-4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Ballade No. 2 in F major, Op. 38 / 발라드 2번


입상 경력이 별로 없는데 도쿄 아시아 쇼팽 콩쿠르 금메달이라고 나와서 믿고 거른다. 히히히! 먼저 연주한 참가자와 마찬가지로 이 정도 치는 사람은 흔하다. 정말 잘 해야 2차.


12:00 Intermission



12:30

105 Ms Aleksandra Świgut (Poland) / 알렉산드라 시비구트 (폴란드) - Yamaha CFX

Nocturne No. 7 in C sharp minor, Op. 27 No. 1 / 녹턴 7번

Barcarolle in F sharp major, Op. 60 / 뱃노래

Mazurka in D flat major, Op. 30 No. 3 / 마주르카 작품 30-3

Mazurka in C sharp minor, Op. 30 No. 4 / 마주르카 작품 30-4

Etude in A flat major, Op. 10 No. 10 / 연습곡 작품 10-10

Etude in C minor, Op. 10 No. 12 "Revolutionary" / 연습곡 작품 10-12 <혁명>


검은 드레스에 파란 머리띠를 하고 등장. 왼손에는 팔찌를 차고 있다. 프로필을 써둔 게 있어서 찾아보니 2011~2013년 바르샤바 쇼팽 음대에서 표트르 팔레치니의 제자. 2005 안토닌 쇼팽 청소년 콩쿠르 1위 없는 공동 2위, 2008 바르샤바 쇼팽 국내 대회 3위, 2016 바르샤바 쇼팽 국내 대회 2위 및 슈만 특별상, 2018 바르샤바 쇼팽 시대악기 콩쿠르 공동 2위. 어차피 바르샤바 쇼팽 국내 대회에서 이미 믿고 거른다. 에튀드 10번에서는 오른손이 조급했는지 왼손과 맞지 않는 경우가 나타난다. 좋게 봐줘서 1차 같은데 홈 어드밴티지 고려해서 잘 하면 2차는 갈 것 같다.



13:00

106 Mr Mitsuyuki Marcel Tadokoro (France) / 미쓰유키 마르셀 다도코로 (프랑스) - Hamburg Steinway

Ballade No. 1 in G minor, Op. 23 / 발라드 1번

Mazurka in E minor, Op. 41 No. 1 / 마주르카 작품 41-1

Mazurka in B major, Op. 41 No. 2 / 마주르카 작품 41-2

Mazurka in A flat major, Op. 41 No. 3 / 마주르카 작품 41-3

Mazurka in C sharp minor, Op. 41 No. 4 / 마주르카 작품 41-4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Etude in A minor, Op. 10 No. 2 / 연습곡 작품 10-2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2018 하마마쓰 콩쿠르 2차. 마주르카는 모두 변경. 발라드 1번에서 조급하다. 어차피 쇼팽 콩쿠르에서 아주 잘 해야 2차일 것 같은데... 먼저 연주한 마주르카는 다소 공격적이다. 다음 마주르카에서는 평화로운 분위기로 반전을 꾀한다. 그러다가 어둡고 적막한 녹턴 13번으로 넘어간다. 겨울바람 에튀드에서 불안함을 노출한다. 페달을 덜 써서 딱딱하게 들리는 부분도 있고. 1차가 끝일 수도.



13:30

107 Ms Rikono Takeda (Japan) / 리코노 다케다 (일본)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16 in E flat major, Op. 55 No. 2 / 녹턴 16번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Etude in E flat major, Op. 10 No. 11 / 연습곡 작품 10-11

Mazurka in G sharp minor, Op. 33 No. 1 / 마주르카 작품 33-1

Mazurka in D major, Op. 33 No. 3 / 마주르카 작품 33-3

Ballade No. 2 in F major, Op. 38 / 발라드 2번


2003 아시아 쇼팽 콩쿠르 장려상, 2008 도쿄 아시아 쇼팽 콩쿠르 2위, 2015 쇼팽 콩쿠르 1차. 어차피 믿고 거르는데 프로필을 보니 바르샤바 쇼팽 음대에서 표트르 팔레치니의 제자. 유튜브에서 보다가 녹턴 스트리밍에 오류가 생겨서 페이스북으로 가서 마저 봤다. 페이스북에서 봐도 몇 초 생략된 버퍼링이 생긴다. 생중계로 제때 못 보면 이런 경우가 더러 생긴다. 한 3분 지나서? 밤 10시가 되기 전에 해결되어 유튜브로 마저 봤으나 버퍼링은 여전했다. 실시간 채팅을 살펴보니 버퍼링이 있었던 게 맞다. 녹턴 끝나고 갑자기 겨울바람이 몇 초 생략된 채로 나오질 않나... 어차피 예선 아니면 1차로 여기고 있어도 그렇지 이런 건 제대로 보려고 하는 편이라서. 아르페지오 에튀드에서는 부드럽다는 반응. 폴란드 심사위원 백으로도 소용없는 일본 참가자들!


2015 Chopin Competition Program

Preliminary Round: Nocturne No. 8 in D flat major, Op. 27 No. 2 / 녹턴 8번 - Yamaha

Preliminary Round: Etude in C sharp minor, Op. 10 No. 4 / 연습곡 작품 10-4

Preliminary Round: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Preliminary Round: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Preliminary Round: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Preliminary Round: Scherzo No. 4 in E major, Op. 54 / 스케르초 4번

Round 1: Etude in C sharp minor, Op. 10 No. 4 / 연습곡 작품 10-4 - Kawai

Round 1: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Round 1: Nocturne No. 8 in D flat major, Op. 27 No. 2 / 녹턴 8번

Round 1: Scherzo No. 4 in E major, Op. 54 / 스케르초 4번


지난 대회 예선과 겨울바람 에튀드만 일치한다. 예선에서는 야마하, 1차에서는 가와이 피아노를 사용했다.



Evening Session



17:00

108 Mr Shunshun Tie (China) / 순순 티에 (중국)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Etude in F major, Op. 10 No. 8 / 연습곡 작품 10-8

Etude in A flat major, Op. 10 No. 10 / 연습곡 작품 10-10

Mazurka in B major, Op. 56 No. 1 / 마주르카 작품 56-1

Mazurka in C major, Op. 56 No. 2 / 마주르카 작품 56-2

Ballade No. 1 in G minor, Op. 23 / 발라드 1번


저녁 세션은 수요일 퇴근 이후 봤다. 2016 베이징 쇼팽 콩쿠르 주니어 부문 공동 1위 및 폴로네즈 특별상. 러시아와 중국에서 열리는 쇼팽 청소년 콩쿠르 입상자 중에서 볼 일 없는 사람들도 좀 있는데 생각보다 잘 한다. 하지만 입상 경력이 받쳐주질 못해서... 이런 경우는 기적이 일어난다고 해봐야 2차. 연주가 끝나고 건반을 닦는다.



17:30

109 Mr Mateusz Tomasz Tomica (Poland) / 마테우쉬 토마쉬 토미차 (폴란드)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7 in C sharp minor, Op. 27 No. 1 / 녹턴 7번

Ballade No. 2 in F major, Op. 38 / 발라드 2번

Barcarolle in F sharp major, Op. 60 / 뱃노래

Mazurka in C major, Op. 24 No. 2 / 마주르카 작품 24-2

Mazurka in B flat minor, Op. 24 No. 4 / 마주르카 작품 24-4

Etude in C major, Op. 10 No. 7 / 연습곡 작품 10-7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발라드 2번에서 뱃노래로, 에튀드 7번에서 17번으로 변경. 2020 바르샤바 쇼팽 국내 대회 파이널리스트. 크게 볼 일이 없는 경우. 뱃노래에서 오른손 6도 진행 삐끗~ 추억 에튀드에서는 중간부로 가기 전에 오른손 미스~ 어차피 1차 가봐야 딱 거기서 탈락이고 예선에서 이미 그냥 그런 연주.



18:00

110 Ms Sarah Tuan (USA) / 사라 투앤 (미국) - Hamburg Steinway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Mazurka in F sharp minor, Op. 59 No. 3 / 마주르카 작품 59-3

Mazurka in G sharp minor, Op. 33 No. 1 / 마주르카 작품 33-1

Mazurka in D major, Op. 33 No. 3 / 마주르카 작품 33-3

Etude in A minor, Op. 25 No. 11 "Winter Wind" / 연습곡 작품 25-11 <겨울바람>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Etude in E flat major, Op. 10 No. 11 / 연습곡 작품 10-11

Etude in F major, Op. 10 No. 8 / 연습곡 작품 10-8

Nocturne No. 17 in B major, Op. 62 No. 1 / 녹턴 17번

Fantasy in F minor, Op. 49 / 환상곡


마주르카와 에튀드 둘 다 변경. 중국계라서 그런지 빨간 바지를 입고 등장.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색깔은 빨강과 노랑. 입상 경력을 찾아보니 미국 위주. 피아노를 재밌게 친다는 반응. 발랄한 곡들이 어울리는 스타일인 것 같다. 환상곡에서 살짝 집중력이 떨어졌다. 음악적인 깊이는 약한 것 같고 여기에서 탈락이 될 것 같다. 엄청 잘 해야 2차. 머리가 워낙 길어서 라푼젤이 치는 것 같다는 소리도 있다. 뭔가 와 닿지 않고 전율이 없다는 반응.



18:30

111 Mr Parker Van Ostrand (USA) / 파커 반 오스트란드 (미국)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7 in C sharp minor, Op. 27 No. 1 / 녹턴 7번

Fantasy in F minor, Op. 49 / 환상곡

Ballade No. 2 in F major, Op. 38 / 발라드 2번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Mazurka in A flat major, Op. 59 No. 2 / 마주르카 작품 59-2

Mazurka in F sharp minor, Op. 59 No. 3 / 마주르카 작품 59-3

Etude in B minor, Op. 25 No. 10 / 연습곡 작품 25-10

Etude in C major, Op. 10 No. 1 / 연습곡 작품 10-1


환상곡에서 발라드 2번으로, 마주르카 Op. 59-1에서 Op. 59-2로 변경. 2020 마이애미 쇼팽 콩쿠르 3위 및 소나타 특별상으로 예선 직행. 2003년생으로 어려서 그런지 깊이가 부족한 모습. 입상 경력이 미국 위주이고 딱 예선 탈락.


19:00 Intermission



19:30

112 Ms Mónika Ruth Vida (Hungary) / 모니카 루트 비다 (헝가리) - Yamaha CFX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Etude in C sharp minor, Op. 10 No. 4 / 연습곡 작품 10-4

Etude in A minor, Op. 10 No. 2 / 연습곡 작품 10-2

Mazurka in A minor, Op. 59 No. 1 / 마주르카 작품 59-1

Mazurka in A flat major, Op. 59 No. 2 / 마주르카 작품 59-2

Ballade No. 4 in F minor, Op. 52 / 발라드 4번


2012 부다페스트 쇼팽 콩쿠르 공동 2위. 옥색 드레스에 맞춰 귀걸이도 옥색. 2번 에튀드가 웅웅거린다. 오른손에서 무슨 말을 하려는 건지 모르겠다. 4번 에튀드에서도 느꼈지만 팔에 힘이 들어간 것 같다. 발라드 4번에서는 도입부가 너무 빠르다는 반응. 헝가리는 옛날에 공동 우승할 뻔했던 나라. 하지만 반발로 인해 소련이 우승하게 되었는데 당시에 우승자를 결정한 방식은 동전 던지기. 전체적으로 깊이가 느껴지지 않는 연주라 1차도 힘들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던 차에 기어이 마지막 곡에서 삽질.



20:00

113 Mr Bocheng Wang (China) / 보청 왕 (중국) - Hamburg Steinway

Nocturne No. 18 in E major, Op. 62 No. 2 / 녹턴 18번

Etude in C minor, Op. 10 No. 12 "Revolutionary" / 연습곡 작품 10-12 <혁명>

Etude in E minor, Op. 25 No. 5 / 연습곡 작품 25-5

Etude in F najor, Op. 10 No. 8 / 연습곡 작품 10-8

Etude in G sharp minor, Op. 25 No. 6 / 연습곡 작품 25-6

Mazurka in A flat major, Op. 50 No. 2 / 마주르카 작품 50-2

Mazurka in C sharp minor, Op. 50 No. 3 / 마주르카 작품 50-3

Ballade No. 4 in F minor, Op. 52 / 발라드 4번


에튀드 모두 변경. 전체적으로 무난한 연주. 두 번째로 연주한 마주르카에서는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헤매다가 버벅거린다. 1차는 생각해주려고 했는데 예선 탈락?



20:30

114 Ms Chanel Wang (USA) / 샤넬 왕 (미국) - Yamaha CFX

Nocturne No. 13 in C minor, Op. 48 No. 1 / 녹턴 13번

Mazurka in G minor, Op. 24 No. 1 / 마주르카 작품 24-1

Mazurka in C major, Op. 24 No. 2 / 마주르카 작품 24-2

Etude in C major, Op. 10 No. 1 / 연습곡 작품 10-1

Etude in E flat major, Op. 10 No. 11 / 연습곡 작품 10-11

Ballade No. 2 in F major, Op. 38 / 발라드 2번


내 블로그에 정보가 없어서 찾아봤는데 잘 모르는 대회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예선 탈락이라고 봐야 한다. 연주는 그냥저냥 무난했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아르페지오 에튀드에서 살짝 삽질. 발라드 2번은 드라마틱하고 좋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Google Drive / 2024. 11. Geneva Competition Winners 6

1957년 공동 2위 Maurizio Pollini (Italy) / 마우리치오 폴리니 (이탈리아) 01 Maurizio Pollini - Beethoven Complete Piano Sonatas 마우리치오 폴리니 -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집 8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