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iano.or.jp/report/04ess/ham/2009/11/12_9738.html
浜コン:1次予選5日目レポート / 하마마쓰 콩쿠르 : 1차 예선 5일째 보고서
1次予選最終日。5日間にわたる1次予選も、本日、結果が出ます。今日は午前中からの開催。当初の想定より棄権者が少なかったために、予定より多めの人数での1次予選になったとの情報もありました。
1차 예선 마지막 날. 5일간의 1차 예선, 오늘 결과가 나온다. 오늘은 아침부터 개최. 당초 예상보다 기권자가 적었기 때문에 예정보다 넉넉한 인원의 1차 예선이 되었다는 정보도 있었다.
ちょっと分かりにくいですが、1階席から見上げた2階席の審査員席。イスの上に上手に机が据え付けられており、審査員は、机に向かってメモを取ったり楽譜を見たり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
조금 이해하기 어렵지만, 1층 좌석에서 올려다본 2층 좌석의 심사위원 자리. 의자에 능숙하게 책상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심사위원들이 책상에 앉아 메모를 적거나 악보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5日目は大変レベルの高いコンテスタントの競演になりました。ピアノ選択は以下のとおり。
5일째는 매우 높은 수준의 경연이 되었다. 피아노 선택은 다음과 같다.
39 Sun-Hwa Kim (17) Steinway / 김선화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24 in b, BWV 893 / 바흐 평균율 2권 24번
Beethoven Sonata No. 2 in A, Op. 2 No. 2: I. Allegro vivace / 베토벤 소나타 2번 1악장
Liszt: Les jeux d'eaux a la Villa d'Este / 리스트 <에스테장의 분수>
33 Sean Kennard (25) Steinway / 숀 케나드 (미국) - 스타인웨이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3 in C#, BWV 848 / 바흐 평균율 1권 3번
Beethoven Sonata No. 23 in f, Op. 57 "Appassionata": I. Allegro assai / 베토벤 소나타 23번 <열정> 1악장
Kreisler/Rachmaninoff Liebesfreud / 크라이슬러 <사랑의 기쁨> (라흐마니노프 편곡)
88 Francesca Vidal (24) Yamaha / 프란체스카 비달 (이탈리아)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6 in d, BWV 875 / 바흐 평균율 2권 6번
Beethoven Sonata No. 11 in Bb, Op. 22: I. Allegro con brio / 베토벤 소나타 11번 1악장
Schumann Allegro in b, Op. 8 / 슈만 알레그로
--
51 Fatimat Merodanova (26) Yamaha / 파티마트 메르다노바 (야마하)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9 in E, BWV 854 / 바흐 평균율 1권 9번
Beethoven Sonata No. 16 in G, Op. 31 No. 1: I. Allegro vivace / 베토벤 소나타 16번 1악장
Liszt Mephisto Waltz No. 1 / 리스트 <메피스토 왈츠> 1번
34 Stanislav Khegay (24) Steinway / 스타니슬라프 헤가이 (카자흐스탄) - 스타인웨이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22 in b flat, BWV 867 / 바흐 평균율 1권 22번
Haydn Sonata No. 38 in F, Hob. XVI:23 / 하이든 소나타 38번
Liszt Mephisto Waltz No. 1 / 리스트 <메피스토 왈츠> 1번
93 Kwan Yi (24) Yamaha / 콴 이 (미국) - 야마하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16 in g, BWV 861 / 바흐 평균율 1권 16번
Beethoven Sonata No. 3 in C, Op. 2 No. 3: I. Allegro con brio / 베토벤 소나타 3번 1악장
Chopin Scherzo No. 3 in c#, Op. 39 / 쇼팽 스케르초 3번
--
14 Sara Daneshpour (22) Steinway / 사라 대니쉬포어 (미국) - 스타인웨이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9 in E, BWV 854 / 바흐 평균율 1권 9번
Beethoven Sonata No. 3 in C, Op. 2 No. 3: I. Allegro con brio / 베토벤 소나타 3번 1악장
Schumann Variations on the name Abegg, Op. 1 / 슈만 <아베크 변주곡>
75 Oliver She (18) Steinway / 올리버 셰 (오스트레일리아) - 스타인웨이
Bach WTC I Prelude and Fugue No. 13 in F#, BWV 858 / 바흐 평균율 1권 13번
Beethoven Sonata No. 23 in f, Op. 57 "Appassionata": I. Allegro assai / 베토벤 소나타 23번 <열정> 1악장
Balakirev Islamey / 발라키레프 이슬라메이
64 Yuhi Ozaki (20) Yamaha / 유히 오자키 (일본) - 스타인웨이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4 in c#, BWV 873 / 바흐 평균율 2권 4번
Haydn Sonata No. 62 in Eb, Hob. XVI:52 - I. Allegro (moderato) / 하이든 소나타 62번 1악장
Liszt Concert Paraphrase of Rigoletto (Verdi), S. 434 / 리스트 -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에 의한 연주회용 패러프레이즈
--
31 Gintaras Januševičius (24) Yamaha / 긴타라스 야누셰비치우스 (리투아니아) - 야마하
Bach Prelude and Fugue No. 3 in C#, BWV 848 from WTC I / 바흐 평균율 1권 중 3번
Beethoven Sonata No. 21 in C, Op. 53 "Waldstein": I. Allegro con brio / 베토벤 소나타 21번 <발트슈타인> 1악장
Liszt: Grand galop chromatique / 리스트 <반음계적 대 갤럽>
29 Jae-Weon Huh (22) Yamaha / 허재원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5 in G, BWV 884 / 바흐 평균율 2권 15번
Beethoven Sonata No. 26 in Eb, Op. 81a "Les Adieux": I. Das Lebewohl. Adagio - Allegro / 베토벤 소나타 26번 <고별> 1악장
Liszt Mephisto Waltz No. 1 / 리스트 <메피스토 왈츠> 1번
05 Angelo Arciglione (27) Yamaha / 안젤로 아르칠리오네 (이탈리아)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6 in d, BWV 875 / 바흐 평균율 2권 6번
Beethoven Sonata No. 11 in Bb, Op. 22: I. Allegro con brio / 베토벤 소나타 11번 1악장
Chopin Scherzo No. 3 in c#, Op. 39 / 쇼팽 스케르초 3번
--
70 Tamila Salimdjanova (17) Yamaha / 타밀라 살림자노바 (우즈베키스탄)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5 in G, BWV 884 / 바흐 평균율 2권 15번
Mozart Sonata No. 14 in c, K. 457: I. Molto allegro / 모차르트 소나타 14번 1악장
Liszt Spanish Rhapsody / 리스트 스페인 광시곡
37 Jun-Hee Kim (19) Yamaha / 김준희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4 in f#, BWV 883 / 바흐 평균율 2권 14번
Haydn Sonata No. 53 in e, Hob. XVI:34 - I. Presto / 하이든 소나타 53번 1악장
Chopin Barcarolle in F#, Op. 60 / 쇼팽 뱃노래
53 Momoko Mizutani (18) Yamaha / 모모코 미즈타니 (일본)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2 in f, BWV 881 / 바흐 평균율 2권 12번
Haydn Sonata No. 35 in Ab, Hob. XVI:43 - I. Moderato / 하이든 소나타 35번 1악장
Liszt Grande etude de Paganini No. 3 "La Campanella" / 리스트 <파가니니에 의한 대연습곡> 3번 <라 캄파넬라>
--
20 Elmar Gasanov (26) Steinway / 엘마르 가사노프 (러시아) - 스타인웨이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5 in G, BWV 884 / 바흐 평균율 2권 15번
Beethoven Sonata No. 26 in Eb, Op. 81a "Les Adieux": I. Das Lebewohl. Adagio - Allegro / 베토벤 소나타 26번 <고별> 1악장
Kreisler/Rachmaninoff Liebesfreud / 크라이슬러 <사랑의 기쁨> (라흐마니노프 편곡)
77 Sergey Sobolev (27) 棄権(Steinway) / 세르게이 소볼레프 (러시아) [기권] - 스타인웨이
36 Hyun-Jung Kim (18) Yamaha / 김현정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5 in G, BWV 884 / 바흐 평균율 2권 15번
Mozart Sonata No. 17 in D, K. 576: I. Allegro / 모차르트 소나타 17번 1악장
Saint-Saens/Liszt: Dance macabre / 생상스 <죽음의 무도> (리스트 편곡)
71 Takashi Sasaki (28) Yamaha / 다카시 사사키 (일본) - 야마하
Bach WTC II Prelude and Fugue No. 14 in f#, BWV 883 / 바흐 평균율 2권 14번
Haydn Sonata No. 31 in Ab, Hob. XVI:46 - I. Allegro moderato / 하이든 소나타 31번 1악장
Chopin Scherzo No. 3 in c#, Op. 39 / 쇼팽 스케르초 3번
Yamaha12名、Steinway 7名(うち棄権1) / 야마하 12명, 스타인웨이 7명 (중 기권 1)
1次予選の累計:Yamaha 53名(62.4%)、Steinway 25名(29.4%)、Kawai 7名(8.2%) / 1차 예선의 누계 : 야마하 53명(62.4%), 스타인웨이 25명 (29.4%), 가와이 7명 (8.2%)
今日は、世界有数の国際コンクールに成長したハママツのレベルの高さを示す1日となりました。
오늘은 세계 유수의 국제 콩쿠르로 성장한 하마마쓰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는 하루가 되었다.
Francesca VIDAL(イタリア、24歳)は、よく練られ、感興も豊かなベートーヴェンなどでプロフェッショナルな演奏態度を印象付けます。Fatimat MERDANOVA(ロシア、26歳)は、師匠エリソ・ヴィルサラーゼゆずりの、指のバネで力強くはじいていく奏法が印象的。キリっとした音質と、軽快さと大胆さを兼ね備えた語り口で聞かせました。
프란체스카 비달(이탈리아, 24세)는 잘 만들어진, 감흥도 풍부한 베토벤 등 전문적인 연주 태도가 인상적이다. 파티마트 메르다노바(러시아, 26세)는 스승 엘리소 비르살라제의 연주 스타일인 손가락을 힘차게 튕겨나가는 주법이 인상적이다. 나는 계속 음질, 경쾌함과 대담함을 겸비한 말투로 들었다.
尾崎有飛(日本、20歳)は、音色と深みのあるタッチでバッハからぐっと引きつけると、ヨーロッパ留学で成長させたオーケストラのような音色の変化やスケールの大きな歌いまわしで、堂々の演奏ぶり。KIM Jun-Hee(韓国、19歳)は、2007年ロン・ティボー国際の2位。どの曲も、シンプルでオーソドックスな無理のない音楽が心地よく、至難のこのホールでさえクリアに響かせる抜群の耳の良さとフレーズの形の美しさは、正統派を感じさせます。水谷桃子(日本、18歳)は、のびのびとした健やかな個性で、ノンペダルのバッハを美しく丁寧に仕上げ好感。ハイドンの立体感や愉悦感も見事でした。
유히 오자키(일본, 20세)는 음색과 깊이 있는 터치로 바흐를 바짝 끌어들였을 때, 유럽 유학으로 성장시킨 오케스트라 같은 음색의 변화와 스케일이 큰 노래로 당당히 연주했다. 김준희(한국, 19세)는 2007년 롱-티보 국제 콩쿠르 2위. 모든 곡이 단순하고 전통적이고, 무리가 없는 음악이 기분 좋으며, 매우 어려운 이 홀에서조차 선명하게 울리게 하는 발군의 좋은 귀와 프레이즈 형태의 아름다움은 정통을 느끼게 한다. 모모코 미즈타니(일본, 18세)는 느긋하게 건강한 개성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정성스러운 논페달(페달이 없는) 바흐를 선호했다. 하이든의 입체감과 유열감(유쾌하게 생각하고 기뻐하는 느낌)도 훌륭했다.
Elmar GASANOV(ロシア、26歳)は、音楽のラインに対しアグレッシブに自身の感興を乗せてくるピアニスト。鮮やかな対比で彫りの深いフォルムを描いたバッハのフーガや、響きの性質をよく聴いたクライスラー=ラフマニノフのレベルの高さは一級品。KIM Hyun-Jung(韓国、18歳)は、独特の節回しがやや気になる荒削りの素材ながら、バッハの誠実な音楽性とサン・サーンス=リストの「死の舞踏」で聴かせた情熱的な音楽への思いがさわやかです。
엘마르 가사노프(러시아, 26세)는 음악의 라인에 대해 공격적으로 자신의 감흥을 싣는 피아니스트. 선명한 대비로 훤칠한 형태를 그린 바흐의 푸가와 더불어 소리의 성질을 잘 들었던 크라이슬러 <사랑의 기쁨>(라흐마니노프 편곡)의 높은 수준은 일급품. 김현정(한국, 18세)은 독특한 곡조가 약간 신경 쓰이게 하는 부족함이 있지만, 바흐의 성실한 음악성과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리스트 편곡)에서 들려준 열정적인 음악에 마음이 상쾌하다.
ところで、今日の驚きは、最後の部の2番目で演奏した、Sergey SOBOLEV(ロシア、27歳)。エリーザベト王妃やチャイコフスキー国際など、超一流の国際コンクールで入賞している逸材でしたが、1曲目、バッハのプレリュードを弾き終え、フーガを少し弾いたところで、突然立ち上がり、ステージ袖へ。一瞬、ホールの聴衆も何が起こったのか信じられない光景でした。
그런데 오늘의 놀라움은 마지막 섹션에서 두 번째로 연주한 세르게이 소볼레프(러시아, 27세). 퀸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 등 초일류의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있는 인재였지만, 한 곡, 바흐의 전주곡 연주를 마치고 푸가를 조금 연주하더니 갑자기 일어나 무대에서 내려갔다. 그 순간 홀의 청중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믿을 수 없는 광경이었다.
数分の空白の後、「演奏者の事情により his personal reason」棄権したとの場内アナウンスが流れ、通常演奏を終える程度(15分弱)の中断の後、次のコンテスタントの演奏に移りました。突然の棄権。真相は明かされませんでしたが、強い印象を残しました。
몇 분의 공백 후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기권했다고 장내 방송이 흘러나와서 보통 연주를 마칠 정도(15분 미만)로 중단한 후 다음 참가자의 연주로 옮겼다. 갑작스런 기권. 진상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明日は、10時30分から、2次予選が始まります。
내일은 10시 30분부터 2차 예선이 시작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